“엑소 평창올림픽 폐막 공연 반대” (네이트판 글)

2018-02-07 09:30

add remove print link

글쓴이는 “나는 그 누구의 팬도 아니”라고 했다.

EXO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1월 27일 월요일

그룹 '엑소(EXO)'가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공연 무대에 오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자 한 네티즌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낸 글을 올려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엑소의 올림픽 무대가 논란이 되는 이유.fact"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6일 오전 현재 네이트판에서 이 글에 대해 '추천(찬성)'보다 '반대'가 더 많았다.

엑소의 올림픽 무대가 논란이 되는 이유. fact

글쓴이는 "일단 나는 그 누구의 팬도 아니"라고 했다.

글쓴이는 "엑소 팬들은 엑소가 올림픽 무대에 오르는 사실을 기뻐하고 당연히 팬으로써 즐거워하고 있는 거 다 안다"며 "근데 엑소 팬들은 왜 이렇게 까지 사람들이 엑소의 올림픽 출연을 반대하는지 이유를 알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엑소의 퍼포먼스와 음악적 완성도. 엑소가 음악이나 춤이 이상하고 못 봐줄 정도라고 절대 생각 안 한다"며 "그런데 어떤 사회적, 음악적 메시지나 묵직한 돌직구를 내재한, 뜻있는 곡은 아니다. 이런 노래는 가볍고 즐거워서 대학 행사나 좀 더 젊은이들을 위한 축제에 어울린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올림픽은 전 세계인의 축제이고 우리나라에서도 몇번의 고배를 마시고 나서 정말 겨우겨우 따낸 세계적 행사"라며 "이 중요한 전 세계인의 축제에 뭔가 더 한국적이고 전 세대를 아우를만한 가수를 쓰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룹 '엑소' / 연합뉴스
그룹 '엑소' / 연합뉴스

'SBS funE'는 지난 6일, 엑소가 평창 올림픽 피날레를 장식한다고 단독 보도했다.

매체는 그러면서 "올림픽 폐막식 출연 가수 섭외를 놓고 여러모로 고심이 많았지만 세계를 대표하는 대회에 엑소와 씨엘이 폐막식을 장식하기에 더 없이 적합하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는 전언"이라고 했다.

평창 올림픽 폐막식에서는 그룹 2NE1 멤버 씨엘(CL)도 공연을 펼치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볼빨간사춘기가 평창 올림픽 개막식 공연 무대에 설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자 네이트판에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내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