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카-콜라

“101일 간의 여정” 놓치면 아쉬울 성화봉송 최고의 순간들

2018-02-13 14:00

add remove print link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의 피날레 또한 '성화 봉송' 순간이었다

1988년 하계 서울 올림픽이 열린 이후 한국에서 30년 만에 열린 평창 동계 올림픽. 멀게만 느껴졌던 ‘평창 동계 올림픽’이 지난 9일 화려한 개막식을 치렀다.

개막식의 피날레를 장식 또한 ‘올림픽’하면 빠질 수 없는 ‘성화 봉송’ 순간이었다. 성화 봉송 마지막 주자는 전 피겨선수 김연아 씨였다. 흰색 스케이트를 신고 나타난 김연아 씨는 아이스하키 단일팀 남북 대표인 박종아 선수와 정수현 선수에게 성화를 이어받았다.

SBS '평창올림픽 개막식'
SBS '평창올림픽 개막식'
연합뉴스
연합뉴스

김연아 씨는 피겨 여왕답게 아름다운 자태로 얼음 무대 위에서 연기를 선보인 뒤 성화에 붙을 붙였다. 이 모습은 전 세계인들이 개막식 최고의 순간으로 꼽을 만큼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올림픽 성화는 인천공항에 처음 도착한 후 100일 동안 전국을 거치며 7,500명의 주자들이 환하게 비춰왔다. 2,018km에 달하는 봉송 거리에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이색 장면도 다양하게 펼쳐졌다. 인천에서부터 평창까지 국민들의 올림픽에 대한 성공 기원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데 큰 역할을 한 성화 봉송 최고의 순간을 꼽아봤다.

# 김연아-유영선수 “피겨 여왕들의 만남”

Youtube, Coca-Cola Korea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 씨는 11월 1일 그리스에서 인수해온 성화를 인천국제공항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함께 점화했다. 김연아 씨는 이로써 올림픽 성화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게 됐다.

인천국제공항에서 김연아 씨는 성화봉송 첫 주자인 유영 선수를 만나 축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성화봉송 첫 번째 주자를 뜻하는 ‘1’ 숫자 촛불을 꽂은 케이크까지 직접 준비하여 선배와 후배 간의 돈독한 우정을 보여줬다.

# 수지-무한도전 멤버들 "잘나가는 셀럽은 다 모였네!"

수지씨 인스타그램
수지씨 인스타그램

국민 여동생을 넘어 이젠 ‘갓수지’라 불리는 수지 씨가 성화봉송 현장에서 함께한 이들은 무한도전 멤버들이었다. 수지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CokePLAY #CocaCola #코카콜라성화봉송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화이팅! 무한도전 선배님들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사진 속에는 무한도전 멤버들의 유쾌한 표정으로 성화봉송 현장의 활기 가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개그맨 고장환 “옥께이~ 간마눼 성화봉송 하러 와써여~”

최근 셀럽 중의 셀럽. 개그맨 고장환 씨가 본인의 유행어인 “옥께~~이”를 외치며 성화봉송 현장에 나타났다. 고장환 씨는 특유의 멘트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375 사이즈 신발을 신고 성화봉송에 참석해 ‘역대급’ 웃음을 자아냈다.

고장환씨는 인스타그램에도 ‘간마눼 성화봉송!!!’이라는 문구와 함께 게시글을 올렸다. 그의 트레이드마크답게 한 쪽 눈을 모자로 가린 채 셀카 찍은 모습이다. 해당 게시물은 약 2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SNS 대세’임을 증명했다.

고장환씨 인스타그램
고장환씨 인스타그램

# ‘쓰담쓰담’ 팬 서비스까지 완벽한 박보검

코카-콜라
코카-콜라
연합뉴스
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서울 지역 진행 4일째 되던 날 배우 박보검 씨가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섰다. 박보검 씨는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의 모델로 김연아 씨와 함께해 더욱 올림픽 시즌 국민들에게 익숙하다.

이 날 박보검 씨는 성화봉송 행사를 마치며 "추운 날씨에도 응원해주신 팬분들과 시민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며, "모든 국가대표 선수분들이 그동안 준비하신 결실을 맺을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영하 10도를 웃도는 추운 날씨에도 박보검 씨를 응원하기 위해 현장에 찾은 팬들은 여의도 일대를 가득 채웠다. 박보검 씨는 팬들을 안아주고, 머리를 쓰담아주는 등 팬 서비스까지 보여줬다.

# 전소미, 이광수 “포즈 천재는 나야 나!”

성화 봉송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토치키스’와 함께 각 주자마다의 개성이 담긴 포즈다. 아이돌 그룹 I.O.I 출신의 전소미 씨는 성화봉송을 앞두고 시민들을 향해 넘쳐흐르는 끼와 흥을 발산했다.

성화에 입맞춤을 하고 포즈를 취하는 등 전소미 씨만의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이광수 인스타그램
이광수 인스타그램

이광수 씨 또한 눈에 띄는 포즈로 주목 받았다. 지난 12월 13일 세종시에서 성화봉송을 진행한 이광수 씨는 ‘아시아 프린스’답게 센스있는 포즈로 시민들의 환호와 함께했다. 현장에 도착한 후 초반에는 긴장한 모습이었지만 코카-콜라 응원 스태프들의 응원을 받으며 금새 시민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는 등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

# 이봉주 감독, 박상영 선수 “부주자여도 괜찮아요”

코카-콜라
코카-콜라

올림픽 영웅 이봉주 감독과 박상영 선수는 성화봉송의 주주자가 아닌 ‘부주자’ 를 자처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 중인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성화봉송 ‘부주자’는 주주자가 아닌 만큼 유니폼 색깔도 다르고 혼자서 성화봉을 들 수도 없다. 하지만 이봉주 감독과 박상영 선수는 이날 만큼은 미래를 밝힐 청소년들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주인공으로 만들며 꿈을 응원하기 위해 부주자로 나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 션과 ‘기부 천사’ 학생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이하 션 인스타그램
이하 션 인스타그램

연예계 대표 선행의 아이콘 션은 선행으로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선행천사’ 청소년들과코카-콜라 그룹 성화봉송주자로 함께했다. 이들은 성화봉송 후 연탄 봉사활동까지 펼쳐 화제가 됐다. 션과 ‘선행천사’ 청소년들은 성화봉송 진행 5일 후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총 2,018장의 연탄을 서울 중계동 백사마을에 전달했다.

션은 지난 1월 26일 인스타그램에 ‘사랑의 연탄’ 봉사 현장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코카콜라가 선정한 선행천사 청소년 태섭이, 다연이, 지웅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하며 성화봉송, 그리고 연탄 2018장 연탄봉사까지 함께해서 너무 즐거웠어~”라며 훈훈한 소감을 전했다.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