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섹스하기 전 알아둬야 할 사실 14가지

2018-02-17 22:10

add remove print link

첫 경험은 설레는 일이지만, 동시에 두려움을 동반한다.

영화 '사고친 후에' 스틸컷

첫 경험은 설레는 일이지만, 동시에 두려움을 동반한다.

첫 경험에서 주의하지 않는다면, 파트너나 자신에게 영원히 잊지 못할 상처를 줄 수도 있다. 첫 섹스를 하기 전 알아야 하는 14가지 사실을 정리했다.

1. 콘돔을 준비하자

이하 GIPHY

안전한 섹스 같은 것은 절대 없다. ‘콘돔’은 정말 중요하다. 약사에게 콘돔을 달라고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관계를 갖기 전, “콘돔을 끼자”고 말하는 게 분위기를 깬다고 생각할 수 있다. 섹스는 안전한 상태에서 이뤄져야 한다. 당신이 남자라면 관계 전에 콘돔을 반드시 써야 한다. 당신이 여자라면 파트너가 콘돔을 제대로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한다.(가끔 거짓말하는 파렴치한 남자들이 있다) 피임은 남녀가 함께 하는 거다.

여자가 사전 피임약을 미리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하지만, 성병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 콘돔을 사용하자.

2. 적절한 장소를 찾아야 한다

첫 경험을 차 안이나, 화장실에서 갖고 싶은 사람은 많지 않을 거다. 파트너도 만족할 수 있는 편안하고, 깨끗한 장소를 찾자.

3. 되도록 술을 마시지 말자

많은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첫 경험을 갖는다. 술은 섹스라는 은밀한 행위를 덜 부끄럽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술은 당신을 졸립고, 아프고, 피곤하게 만든다.

4. 기대를 버려야 한다

섹스는 당신이 파트너를 더 잘 알고, 파트너의 몸을 더 편안하게 느끼기 위해 하는 행위다. 처음부터 엄청난 경험을 갖겠다는 기대를 버려라. 첫 경험은 많은 ‘처음’ 중 하나일 뿐이다.

5. 심호흡해라

심호흡을 깊게 해라. 첫 경험은 아플 뿐만 아니라, 긴장되고 떨리는 일이다. 심호흡은 당신의 긴장을 덜어줄 거다. 쉬운 일이지만 효과는 크다.

6. 파트너가 섹스를 잘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파트너가 섹스에 대해 아는 정보는 야한 영화나 친구들에게 들은 이야기가 전부일 수도 있다.

파트너가 경험이 있다 하더라도, 당신과의 섹스는 세상에서 유일하다. 파트너도 당신처럼 긴장하고 있을 거다.

7. 방광을 비워라

섹스 중 소변을 참는 것은 괴로운 일이고, 분위기를 망칠 수도 있다. 화장실에 다녀오자.

8. 전희를 충분히 하라

전희를 잊지 말아야 한다. ‘삽입’만이 섹스가 아니다. 키스, 애무 등 모두 섹스의 일부다.

9. 러브젤을 사용하라

당신이 여성이라면 성교 전에 충분히 흥분했는지 확인해라. 당신의 그 부분이 너무 말랐다면, 삽입 섹스에 큰 불편을 느낄 수 있다.

수용성 러브젤을 사용하자. 지용성 러브젤은 라텍스 재질인 콘돔을 손상시킨다.

10. 발기가 안 될 수도 있다

첫 경험을 갖는 대부분 남자들은 긴장한다. 조루와 발기부전은 첫 섹스를 겪는 남자들에게 일반적인 일이다. 이런 일을 겪더라도 당신이나 파트너에게 큰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다.

11. 자신의 느낌을 말해라

섹스 중 자신의 느낌을 말해라. 파트너에게 어떻게 기분이 좋고, 어떻게 별로인지 말해라. 대부분 파트너는 피드백을 원한다.

12. 처음부터 오르가즘을 기대하지 말라

물론 첫 관계에서 오르가즘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은 첫 관계에서 오르가슴을 느끼기 어렵다. 오르가즘은 서로의 몸에 편안함을 느낄 때 생긴다.

13. 오르가즘을 속이지 말자

가짜 오르가즘을 연기하면, 이는 자신을 속이는 행위다. 파트너에게 얼마나 오르가즘을 느꼈는지, 어떻게 하는 게 기분이 좋은지 말해주자.

14. 하기 싫으면 거절하라

당신 몸의 권리는 당신에게 있다. 섹스 중 심리적, 육체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파트너에게 즉시 섹스를 중단하자고 말해라. 혹시 파트너가 말을 듣지 않는다면, 더욱 강력하게 그만 하라고 말해야 한다. 싫을 때는 당당히 거절하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