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강탈! 전국 “더티커피” 성지 7곳

2018-02-21 17:10

add remove print link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부르는 먹음직한 비주얼과 달콤쌉쌀함

"커피의 강한 쓴맛을 없애고 맛있게 즐기려는 시도는 시간이 흐르면서 곳곳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 1625년쯤 이집트 카이로에서 커피에 설탕을 넣어 마시기 시작하더니 1660년대에는 주 중국 네덜란드 대사 요한 니외호프(Johan Nieuhof)가 커피에 우유를 가미해 마셨다." -박영순 「커피인문학」 중에서

인류는 오래 전부터 커피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였다. 21세기 프로카페러들에게 사랑받는 커피가 있다면 단연코 '더티커피' 라고 할 수 있다. 커피잔과 잔을 받치는 소서(saucer) 주변까지 달콤한 초콜렛과 크림 또는 우유거품이 넘쳐 흐르게 만든 지저분한 모습을 한 커피 말이다.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우유, 생크림, 초콜렛, 시나몬 등이 어우러진 베리에이션으로 다채로운 맛을 내어 우리의 미각과 후각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제공해준다.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부르는 먹음직한 비주얼과 달콤쌉쌀함으로 커피 애호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전국 '더티커피' 성지를 알아보자.

1. 서울, 브랑쿠시

브랑쿠시(@cafe_brancusi)님의 공유 게시물님,

용산구 용문동에 있는 감각적인 남매가 운영하는 카페. 멋진 인테리어와 제대로 더티한 한잔의 커피로 우리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곳. 시그니처 커피인 '더티커피'는 아인슈페너 스타일의 커피에 카카오파우더와 초콜렛칩이 풍성하게 올라간다. 디저트로 까눌레도 유명하다.

#더티커피5000원 #아이스터티모카6000원 #까눌레맛집

2. 서울, 퓨즈커피

fuse_coffee(@fuse_coffee)님의 공유 게시물님,

마포구 서교동 주택가에 꼭꼭 숨어 있는 퓨즈 커피에서 '카푸치노'를 주문하면 부드로운 우유거품이 주르륵 흘러내린 더티 카푸치노를 마실 수 있다. 달달한 크림과 럼이 들어간 '퓨즈커피'와 '피콜로라떼'도 유명하다.

#카푸치노5500원 #넘치는밀크폼 #넘치는정성 #미니멀리즘인테리어

3. 대구, 커튼콜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인근에 위치한 커튼콜은 브런치카페이다. 하지만 브런치보다 '브롱코라떼' 한 잔으로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이 곳! 라떼에 다크, 밀크, 화이트 3가지 초콜렛을 도마에서 서걱서걱 잘라서 청키청키하게 올려준다. 아이스 메뉴도 있지만 초콜렛이 잘 녹을 수 있게 따뜻하게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브롱코라떼6000원 #어서와초코덕후 #웨이팅이살벌ㅜㅜ

4. 부산, 카페 올린

왼쪽부터 카페 올린 '발로나모카' 와 '에스프레소 콘파냐' / Wikitree
왼쪽부터 카페 올린 '발로나모카' 와 '에스프레소 콘파냐' / Wikitree

부산 금정구 부곡동(온천장) 브런치 맛집인 카페 올린은 사장님의 남다른 철학이 돋보이는 곳이다. 매일 아침 100% 우유버터로 빵을 굽고, 프랑스 초콜렛 발로나(다크 70%)를 이용해 디저트와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마치 크림 화산이 폭발 한 듯한 '발로나모카'는 커피의 쌉싸름함과 고급 초콜렛의 달콤함, 부드러운 촉감의 크림, 삼박자의 조화가 아주 일품인 곳.

#발로나모카5500원 #달콤부드러움은나의몫 #브런치부터디저트까지올킬

5. 제주, 비브레이브

제주 서귀포 서호동 주택가의 아담한 카페 비브레이브의 시그니처 메뉴인 '로쉐'는 페로로로쉐를 연상하여 만든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커피 메뉴이다. 흘러내리는 비주얼에 향기로운 커피와 달콤한 초코, 고소한 헤이즐넛과 견과류, 바삭바삭 웨이퍼롤 칩의 식감까지.. 커피 한 잔이 오감을 만족시켜 준다. 제주에서 만난 독특한 인생커피! 플랫화이트도 유명하다.

#로쉐5500원 #오감만족감성커피 #달콤쌉쌀고소함의소용돌이

6. 대전, 에노츠이반

에노츠이반(@enotsyvan)님의 공유 게시물님,

대전 서구 용문동 수침교 앞에 위치한 에노츠이반은 작지만 개성이 강한 카페이다. '수침교치노', '에노츠비엔나', '몬모카' 등 시그니처 메뉴가 무려 9가지나 되고 어느 하나 평범한 것이 없다. '더티멜팅'은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메뉴로 핫쵸코 베이스에 초코시럽, 카카오파우더, 초콜렛이 넘쳐흐르는 당충전으로 그만인 메뉴이다.

#더티멜팅6000원 #당떨어졌니 #드루와드루와

7. 광주, 포트레이트

광주 남구 양림동에 내공이 느껴지는 간판없는 작은 카페 포트레이트. 커피 메뉴 중 '아인슈페너' 와 '들판위의고메'라는 토스트 메뉴도 매우 유명하지만 Non coffee 메뉴 중 넘쳐 흐르는 밀크폼에 점점이 박혀 있는 초코송이와 커피빈이 너무나 앙증맞은 '더티초코' 하나로 감성 충전 완료!

#더티초코6500원 #믿고마시는간판없는집 #한땀한땀귀여움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