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10가지

2018-02-23 14:20

add remove print link

파리에 가면 꼭 바게트를 먹어봐야 한다.

01. 바게트 샌드위치

이하 이지선
이하 이지선

프랑스 파리는 바게트의 고장인 만큼, 파리 가면 꼭 바게트를 먹어봐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Yannick Martin 의 바게트 샌드위치를 먹어보는것을 추천한다 .

맛도 맛이지만 양도 많아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가격도 3유로대로 굉장히 저렴하다 .

위치 : 302 Rue Saint Honoré 302 Rue Saint Honoré, 75001 Paris

02. 에스카르고(escargot)

프랑스식 에피타이저 요리 중 하나인 에스카르고(escargot).

프랑스 모든 식당에서 거의 만나볼수 있는 에스카르고는,달팽이 요리로 바질소스로 맛을 낸게 특징이며 오로지 파리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음식이기에 꼭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

단품으로 먹는것보다 코스요리 세트로 해서 먹는게 훨 저렴한편

03. 아모리노(Amorino) 젤라또

쫀뜩한 식감으로 인기 만점인 아모리노(Amorino) 젤라또 장미모양으로 유명한 아모리노(Amorino) 젤라또는 한국에도 입점되어 있지만 프랑스 파리에는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수 있다 .무더운 여름날 젤라또 하나 먹으면서 관광지 돌아다니는거야 말로 진정한 여행객!

04. 홍합 요리

홍합 요리가 유명한 프랑스 인 만큼 파리 시내곳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홍합스튜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에서 먹는 홍합스튜와는 전혀 또 다른맛이니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금액은 감자튀김 포함해서 10~20유로 미만대이며 파리 곳곳에서 손쉽게 만나볼수있다.

05. 마카롱

프랑스 파리가면 꼭 먹어봐야한다는 마카롱!

마카롱 같은 경우 입에서 살살 녹으며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해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게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곳은 라뒤레 와 피에르에르메가 있으며 둘다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둘다 가보는 걸 추천한다.

06. 다양한 디저트

에끌레어부터 시작해서 몽블랑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많은 디저트의 도시 파리 한국에서 먹는것보다 원고장인 파리에서 먹는게 훨 저렴하고 맛있으니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에끌레어는 라뒤레가 진짜로 맛있다.(_)/3

07. 파이브가이즈 햄버거

미국 3대 버거로 유명한 파이브가이즈가 파리 샹젤리제점에도 들어온만큼, 햄버거를 좋아한다면 파이브가이즈에 가보는 걸 추천한다.

특히 파리 음식들이 입맛에 잘 안맞는분들껜 강추 .

위치 :Five Guys 49-51 Av. des Champs-Élysées, 75008 Paris

08. 크로와상과 에스프레소

바삭거리면서 고소한 버터냄새로 미각을 사로 잡는 크루와상 프랑스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이며 그냥 먹어도 맛이좋지만 에스프레소와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이 좋다 .

09. 스테이크

한국에서는 비싸서 잘 못먹는 스테이크이지만,프랑스 파리에서는 10유로대부터 시작해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

10. 각종 프랑스 와인 과 치즈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인 만큼,파리에서 와인들을 손쉽게 마트에서 만나볼수있는데 가격도 굉장히 저렴해서 부담없이 만나볼수있는게 특징이다.특히 와인 안주로 치즈와 함께 먹으면 정말 저렴하게 안주까지 해결할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