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 9선

2018-08-25 15:50

add remove print link

과거에는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많은 돈을 써야했던 게 현실이었다.

과거에는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많은 돈을 써야했던 게 현실이었다. 비싼 영어 학원비와 교과서 값을 내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이들도 많았다.

하지만 요즘은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이 넘쳐 나기 때문이다. 유튜브를 조금만 찾아보면 비즈니스 영어, 기초 회화 등 필요한 영어 자료를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여러 유튜브 채널 가운데 영어 공부하기 좋은 곳을 모아봤다.

1.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유튜브,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저자 문성현 씨가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책을 구입했으나 혼자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독자들을 위해 '온라인 스터디를 통해 함께 진도를 나가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어 영상을 제작했다고 한다.

각 영상은 15분 내외로 이뤄져 있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매일 따라 하다 보면 영어회화에 대한 자신감도 붙을 것으로 보인다. 문성현 씨는 "하루 15분씩 매일 사소한 실천이 겹겹이 쌓이면 여러분이 원하는 실력을 만들 수 있다"며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이 영어를 잘하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2. 영어 발음 교정하기

유튜브, 김명기
"영어 발음이 제대로 안 되는 이유는 소리가 비슷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영어 단어의 음절구분이 안 되어 있고 영어 발음에 맞는 호흡의 길이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영어는 유창하게 말하지만 발음에 자신이 없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특허받은 'STOP SOUND(스탑 사운드)' 영어 발음 교정법으로 영어 문장을 읽는 방법을 과학적으로 알려준다. '영어 발음의 신' 저자 김명기 씨가 운영하고 있다.

3. 유용한 지식과 영어를 한 번에, TED

유튜브, TEDx Talks

TED는 '퍼뜨릴만한 가치가 있는 생각'이라는 슬로건처럼 마음을 움직이는 강연들이 넘쳐 난다. 전세계 연사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펼쳐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모든 영상에 영어 자막을 제공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영어가 잘 들리지 않으면 한국어 자막을 선택해 볼 수도 있다. 영어 전문가들은 영어 공부 방법으로 자막 없이 영상을 시청한 뒤 영어 자막을 켜고 보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섀도잉을 하거나 스크립트를 외우는 것도 좋은 공부 방법이다.

4. 300문장만 암기하면 영어회화 초보마스터

유튜브, 디바 제시카

유명 BJ 디바 제시카가 제공하는 영어회화 영상이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를 다양한 사례를 가지고 재미있게 설명해줘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인기 있는 BJ답게 지루할 틈 없이 설명이 귀에 척척 꽂힌다. 300문장 암기해 영어회화 초보 탈출하기, 미드에서 자주 나오는 표현 공부하기, 15분 일상회화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들이 마련돼 있다.

5. 잘못된 영어회화 표현 교정하기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

'사이다 설명'으로 소문난 유튜브 채널이다. 영어와 한국어의 미묘한 뉘앙스 차이를 알기 쉽게 설명해줘 호평받고 있다. 잘못된 한국식 영어 표현을 버리고 좀 더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채널이다.

6. 돈 안들이고 혼자서 영어 공부하는 법, 헤이민지

유튜브, heyMinji
헤이민지는 외국어 공부가 취미라는 유튜버다. 대학교 1학년 때 잠깐 미국에 다녀왔을 뿐이라는데도 놀라운 수준의 영어를 구사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영어를 들어보면 원어민으로 착각할 정도로 발음이 자연스럽다.

헤이민지는 섀도잉으로 혼자 영어를 공부했다고 한다. 그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섀도잉을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헤이민지 채널에서 섀도잉을 제대로 하는 방법과 섀도잉에 좋은 팟캐스트 등에 대한 정보를 얻어보자.

7. BBC 무료 영어

유튜브, BBC Learning English

영국 공영 방송사 BBC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유료 강의 못지않은 질 높은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다. 6분 잉글리쉬, 뉴스 리뷰, 발음 워크숍 등 요일별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제공한다.

8. 비즈니스 영어 회화

유튜브, Business English Pod - Learn Business English

수준 높은 비즈니스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채널이다. 영업, 회계, 마케팅, 법률, 기술, 경제, 매니지먼트 등 회사생활에서 필요한 영어가 분야별로 총망라돼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스크립트와 오디오 파일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9. 올리버쌤

유튜브, 올리버쌤
영어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이미 많이 알려진 '올리버쌤'. 2월 25일 기준 구독자 수 65만 명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미국 댈러스 출신이라는 올리버쌤은 한국인들이 틀리기 쉬운 영어 표현들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딱딱한 책들과 달리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을 알려주는 것도 장점이다. 미국 문화와 관련된 영상도 풍부해 공부에 지쳤을 때 영상을 보며 마음을 다 잡기에 좋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