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 먹어봤니?” 역대급 특이한 맛 과자 9종

2018-02-28 16:10

add remove print link

독특한 과자들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식상한 과자들, 평범한 과자들 보다 프레시하고 독특한 과자들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작년엔 와사비맛 열풍이 불어 와사비 과자는 물론 와사비 라면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품들이 끊임없이 출시 되고 있는 지금, 어떤 과자들이 과자덕후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을까?

1. 명란마요맛 감자칩

NH마켓
NH마켓

품절대란 허니버터칩을 만들었던 해태에서 명란마요맛 감자칩이 나왔다. 제품명 때문에 궁금해서 사고 싶게 만들지만 명란+마요네즈+감자칩 조합의 맛은 상상이 되지 않는다. 이미 먹어본 사람들의 맛 평가는 대체로 짜고 고소하다고 한다.

2. 오잉 장어덮밥맛

롯데제과 페이스북
롯데제과 페이스북

장어가 비싸서 못 사 먹는 사람은 모여라. 오잉에서 낙지호롱구이맛에 이어 장어덮밥맛이 등장했다. 장어덮밥맛이라니 밥과 함께 먹어야 할 것만 같다. 굴소스맛이 진해 짭짤하니 자극하는 맛이라고 한다. 갑자기 찾아온 봄날씨로 나른하고 힘 없어서 피곤한 사람들은 오잉 장어덮밥맛으로 원기회복하자.

3. 돈까스 소스맛 스낵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

케첩, 허니 머스타드, 마요네즈 소스에 이어 돈가스소스맛으로 만든 과자가 있다. 이름에서 한 번 놀라고 모양에서 두 번 놀라고 맛에서 세 번 놀라는 '돈까스맛 스낵'이다. 돈가스 모양의 과자 위 소스를 올린 디테일이 압권! 지금 돈가스가 당기는 사람들은 도전해도 좋다.

4. 돼지껍데기로 만든 콜라겐팝

티몬
티몬

돼지껍데기의 콜라겐은 피부에 아주 좋다고 하여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아오고 있다. 하지만 고깃집에서 판매하는 돼지껍데기를 자주 먹기란 힘이 든다. 그래서 돼지껍데기로 만든 콜라겐팝 과자가 출시됐다. 오리지널, 바베큐맛, 와사비맛, 어깨살 포크링 등 골라 먹을 수 있게 4가지 종류가 있다.

5. 쫄병 안성탕면맛

농심
농심

라면을 좋아하는 과자 덕후들에게 딱인 과자, 쫄병 안성탕면맛이다. 쫄병 안성탕면맛은 과자에 계란지단까지 들어있어서 진짜 생라면을 먹는 것처럼 느껴진다. 안성탕면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재연한 쫄병스낵은 생라면 대신 먹어도 좋을 것 같다.

6. 포테토칩 짜왕맛, 맛짬뽕맛

11번가
11번가

감자칩에서도 라면맛의 열풍이 불었다. 기존의 라면맛보다는 트렌디한 라면맛을 감자칩에 넣었다. 포테토칩 짜왕맛은 감자칩에 짜장 가루에 묻혀서 살짝 짜장맛이 나고 뒷맛은 감자칩 본연의 맛이 난다고 한다. 맛짬뽕맛은 매콤하면서도 짭짤하니 맥주가 절로 들어가는 맛이라고 한다.

7. 돈코츠 라멘, 소유 라멘, 팟타이 과자

G마켓
G마켓

우리나라 라면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면요리의 과자까지 맛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일본의 돈코츠 라멘, 소유라멘, 베트남의 팟타이맛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과자가 등장했다. 돈코츠 라멘 과자에선 돈코츠 라멘의 특유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소유 라멘 과자는 간장맛을, 팟타이 과자에선 동남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해외 음식이 그리울 때 먹어보자.

8. 스윙칩 고추참치맛

롯데마트몰
롯데마트몰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이 SNS에서 붐인 적이 있었다. 오모리김치찌개 맛 과자를 부셔서 흰쌀밥에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기 좋다고 해서 유명했다. 그래서일까 왠지 고추참치맛도 기대된다. 감자칩에 살짝 묻힌 시즈닝이 오묘하게 고추참치맛이 난다고 하는데, 이 제품도 흡입각? 품절 대란에 합류할 수 있을까.

9. 수박통통

티몬
티몬

수박통통은 과일맛의 최강자가 수박맛와 초코케이크의 컬래버레이션이다. 촉촉한 녹색의 케이크 안에 핑크색의 마시멜로, 겉을 감싸고 있는 초코 코팅이 잘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다. 하지만 먹어본 사람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정말로 달달한 수박맛이 나기 때문이다. 마트보다는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사 먹는다고 한다.

위의 9가지 과자 말고도 다양한 맛들의 새로운 과자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만약 아직 9가지의 과자들을 섭렵하지 못했다면 더 늦기 전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