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넣으면 안경 쓸 필요 없어지는 안약

2018-02-27 11:20

add remove print link

눈에 넣기만 하면 시력이 향상되는 혁신적인 안약이 개발됐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눈에 넣기만 하면 시력이 향상되는 혁신적인 안약이 개발됐다.

이스라엘 매체 예루살렘 포스트는 샤아르 제덱 메디컬센터(Shaare Zedek Medical Center)와 바르일란 대학교 연구진이 근시와 원시 교정에 효과가 있는 '나노드롭'(nanodrops)을 발명했다고 2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Israeli Ophthalmologists Invents Revolutionary Eyedrops that could Replace Eyeglasses

나노드롭은 다양한 농도의 합성 나노입자로 만들어진 용액이다. 각막 위에 떨어뜨리면 시력이 교정될 뿐만 아니라 다초점 렌즈를 쓴 것처럼 다양한 거리에 있는 물체를 볼 수 있다.

연구를 이끈 데이비드 스마자(David Smadja) 박사는 이날 예루살렘에서 열린 학회에서 나도드롭을 공개하며 "새로운 개념의 시력 교정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박사는 시력 개선을 위해 얼마나 오래 안약을 넣어야 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연구진은 이미 돼지를 이용한 임상시험에서 나노드롭을 각막에 떨어뜨린 결과 근시와 원시를 교정하는 데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연구진은 올 하반기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시험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근시와 원시 등으로 불편을 겪는 이들에게 획기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