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지?" 심리학자가 밝힌 '낯선 사람과 성관계 갖는 꿈'의 의미

2019-04-24 23:10

add remove print link

무의식 반영하는 꿈
낯선 사람과 성관계 갖는 꿈 의미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셔터스톡

꿈은 무의식을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특별한 꿈을 꾼 날이면 그 의미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특히 누군가와 성관계를 나누는 꿈을 꾸게 되면 혹시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욕망을 품은 게 아닐까 의심해 보기도 한다. 하지만 꿈 전문가에 따르면 이러한 꿈에는 꿈 그 자체로는 알 수 없는 또 다른 의미가 숨겨져 있다.

250만 건에 달하는 꿈을 분석한 심리학자 이언 월러스(Ian Wallace) 박사는 성관계를 나누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 영국 매체 더 선에 말했다. 그에 따르면 성관계를 갖는 꿈은 주로 일과 관련돼 있다.

월러스 박사는 파트너가 다른 사람과 성관계를 나누는 꿈의 경우 "당신이 직장에서 통제력과 권력을 잃어버렸다고 느낄 때 꾸는 꿈"이라면서 "당신이 어떤 종류의 갈등에 관련돼 있거나 갈등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월러스 박사는 직장상사 등 원하지 않는 사람과 성관계를 나누는 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상사는 어떤 일을 일어나게 할 수 있는 권한과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그 사람이 가진 자질이 필요한 경우 그러한 꿈을 꿀 수 있다고 말했다.

꿈 분석가 라우리 뢰벤버그(Lauri Loewenberg) 박사 역시 비슷한 설명을 내놨다. 그는 "상사와 성관계를 갖는 꿈이 당신을 괴롭히고 다음날 상대방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하게 해도 걱정하지 말라"며 "직무와 관련된 일을 하기 위해 상사와 팀을 꾸려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미국 매체 마이크에 말했다.

성관계를 나누는 꿈은 어떤 일을 하기 위해 특정 인물이 가진 특별한 능력이나 장점이 필요할 때 꾸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실제로 미국 대선 당시 많은 여성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은밀한 행위를 하는 꿈을 꾼 것으로 전해졌다. 월러스 박사는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감이 넘치고 변화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며 "정책이나 머리카락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사람들은 그런 자질을 갖길 바랄 수 있다"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