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만 있냐구?” 집에서 즐기는 이색 캡슐티

2018-03-05 12:20

add remove print link

캡슐 커피만 있다고 생각한다면 경기도 오산!!

2012년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디자인 특허기간이 만료되어 많은 커피 전문점에서 호환 캡슐 시장에 진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하지만 캡슐 머신에서 커피만 내려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캡슐 커피 머신의 고압추출방식을 차(tea)에 적용하여 빠른 시간에 맛과 향이 진한 차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캡슐티가 개발됐고, 국내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니 한번 구경해보자.

1. 티젠(Teazen)

다섯가지 종류 블렌딩 티캡슐 / 티젠
다섯가지 종류 블렌딩 티캡슐 / 티젠

티젠 티캡슐은 차를 우릴 때 느끼던 번거로움 없이 기존 머신을 이용해 20~30초만에 간편하게 차를 우려내 마실 수 있고, 생분해 캡슐과 천연필터 재질을 이용하여 친환경적이라고 한다. 홍차, 허브차, 과일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컵에 얼음을 담고 버튼만 한번 누르면 맛있는 아이스티를 뚝딱!

2. 메디프레소(Medipresso)

한방 티캡슐 / 메디프레소 스토어
한방 티캡슐 / 메디프레소 스토어

한방차는 티백으로 우리면 맛이 심심하고 약탕기로 달이면 오랜 시간이 걸려 개발된 한방차 캡슐차! 100% 국산 한방 원재료로만 사용하여 로스팅하고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하여 다양한 맛의 캡슐 제품을 출시하였다. 한방재 특유의 풍미를 내기 위해 전용 추출 머신도 개발했다고 한다.

3. Lipton

다양한 블렌딩의 티캡슐 / Lipton
다양한 블렌딩의 티캡슐 / Lipton

우리에겐 아이스티 믹스로 익숙한 립톤의 티캡슐은 해외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얼그레이, 민트, 허브차 외에 다양한 가향차 캡슐티가 있다. 고압추출로 인해 깊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맛의 차를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4. Redespresso

카페인 없이 즐기는 루이보스티 캡슐 / redespresso 인스타그램
카페인 없이 즐기는 루이보스티 캡슐 / redespresso 인스타그램

남아공의 redespresso는 루이보스 캡슐티를 출시했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침엽수로, 원주민어로 '루이'는 '붉다', '보스'는 '덤불'을 의미한다. 카페인이 없고 미네랄과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임산부들도 부담없이 즐겨마시는 차로 유명하다. 특히 루이보스티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하면 맛과 향이 깊고 풍부하여 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베리에이션을 적용해 마시기도 하는데, 캡슐이 출시되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5. Rokit pods

왼쪽부터 말차, 마테차, 진셍 구기자 마카 적용 커피 캡슐 / Rokit
왼쪽부터 말차, 마테차, 진셍 구기자 마카 적용 커피 캡슐 / Rokit

영국의 'Rokit pods'는 말차, 마테차, 그리고 얼티메이트 커피(인삼, 구기자, 마카 첨가) 세가지 캡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통방식 대로 마시려면 말차 보울과 찻솔 등을 갖추고 말차 가루를 거품이 날때까지 저어주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버튼 하나만 눌러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말차라니 참 매력적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