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광주전남청,광주·전남 지역 유망중소기업 R&D 지원 착수

2018-03-05 22:30

add remove print link

"2018년 지역유망중소기업 지원과제 공고"중기부 광주전남청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2018년 지역유망중소기업 지원과제 공고"

중기부 광주전남청
중기부 광주전남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R&D 선정 작업에 착수했다.

5일 광주전남중기청에 따르면 광주시·전남도와 공동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술 분야의 중소기업에게 R&D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R&D 지원사업은 광주전남중기청이 기획, 평가, 선정까지 전 과정을 주관하며, 전문평가단 구성 및 운영을 통해 27억원의 사업비로 광주 3개사, 전남 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최대 3.9억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지역 내 대학 및 연구기관과 산학연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및 중소기업 성장분야의 신기술·신제품을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기업의 신청자격은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시·전남도가 인정하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역에 따라 자격조건이 있다.

광주광역시는 명품강소기업 및 PRE-명품강소기업을 인증받은 기업, 전라남도는 유망중소기업 지정기업 및 광주전남중기청의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기업으로 한정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광주·전남 지역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본 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