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화 시급" 너의 인생 웹툰을 찾아봐

2018-03-26 12:10

add remove print link

잘 고른 웹툰 하나 열 드라마 부럽지 않다

결제의 늪에 자동으로 빠지게 된다는 인생웹툰에는 뭐가 있을까? 하나 잘 고르면 열 드라마가 안 부러운 인생 웹툰을 추천한다. 읽기 전 주의! 지금 추천하는 웹툰을 보기 시작한다면 일주일 밤샘을 각오해야 한다는 것, 그만큼 재미있는 웹툰만 추천한다.

명작 중 명작 '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 책 1권 표지
이태원클라쓰 책 1권 표지

다음 웹툰 랭킹 1위! 한편 한편 올라올 때마다 명작이다 라는 댓글이 우수수 달리는 것은 기본, 이 웹툰을 애정하는 독자들 사이에서는 시급히 드라마화해야 한다는 주장에 따라 이제 드라마로 만날 수 있다. 기업 장가의 장남에게 아버지를 잃은 박새로이가 복수를 꿈꾸며 성공한다는 이야기. 기본 골자는 드라마에서 제법 많이 봤을 것 같지만! 종잡을 수 없는 캐릭터와 상황 연출력, 시원한 사이다 같은 전개로 많은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웹툰 좀 아는 사람이라면 이태원클라쓰 정도는 봐줘야지!

참신한 스토리 '좋아하면 울리는'

좋아하면 울리는 2편 책 표지
좋아하면 울리는 2편 책 표지

8090 세대의 레전드 천계영을 웹툰에서 만날 수 있다고? 8090 세대들의 학창시절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만화계의 탑클라스 천계영이 ‘좋아하면 울리는’을 들고 웹툰 작가 대열에 섰다. 좋아하는 사람이 10m 안에 있으면 띠링~ 하고 울리는 ‘좋아하면 울리는 어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로맨스 웹툰. 캔디형 주인공 조조가 이 어플 없이도 진정한 사랑을 찾게 된다는 이야기. 현재 드라마를 준비 중인데다 완결이 코 앞이다. 완결 후 유료 버전으로 바뀌기 전에 클릭!

사랑이 그런가? ‘이토록 보통의

이토록 보통의 책 표지
이토록 보통의 책 표지

간결하지만 철학적인 스토리, 짧은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전개로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성인 웹툰이다. 토일 다음웹툰에서 연재되는 ‘이토록 보통의’는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연인 관계를 단편 형태로 만날 수 있다. 연애에 대한 주옥 같은 대사들,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 반전 있는 이야기로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 매력!

귀욤귀욤 가족 캐릭터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작가 블로그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작가 블로그

작가 백두부와 가족들, 반려견, 반려묘들과의 평범한 일상이 귀욤귀욤한 캐릭터들로 펼쳐지는 일상 코믹 웹툰이다. 평범하지만 범상치 않은 가족들의 이야기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이야기들로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견들과의 일상에 반려묘들이 함께 하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스토리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훈훈한 가족 이야기에 흐뭇한 미소를 띄며 읽고 싶은 웹툰을 찾는다면 적극 추천한다.

나에게도 이런 세포가 필요해 ‘유미의 세포들’

뚜둥! #바비분식

김 유미(@yumiiii_0109)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스타그램, 유미

우리에게도 이런 세포들이 있을까? 영화 인사이드 아웃 웹툰판이라고 생각한다면 쉽다. 주인공 유미를 구성하는 다양한 세포들이 유미의 마음을 대신해서 이야기해주는 형태의 스토리. 연애를 통해 성장하고 자아를 찾아가는 유미라는 캐릭터가 여성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최근 새로운 남자친구 바비와의 알콩달콩 연애로 새로운 연애 스토리가 펼쳐지고 있어 앞으로 유미의 인생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가 관전 포인트!

리얼고딩 연애 라이프 ‘연애혁명’

연애혁명 책 표지
연애혁명 책 표지

고딩들의 리얼한 일상을 연재하며 개성 있는 필체, 감각 있는 그림체로 사랑 받는 연애혁명. 고딩 사랑꾼 공주영과 시크하고 도도하지만 츤데레 왕자림의 연애 이야기를 중심으로 친구들의 연애 이야기, 어린 시절 이야기가 차례대로 펼쳐지고 있다. 현실 고딩들과 대화가 통하고 싶다면 연애혁명은 필수지침서!

우리가 아는 선녀와 나무꾼이 아니야 ‘계룡선녀전’

계룡선녀전 1권 책 표지(위즈덤하우스)
계룡선녀전 1권 책 표지(위즈덤하우스)

우리가 많이 아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펼쳐지는 로맨스 웹툰이다. 로맨스를 기본으로 하지만 전생과 후세를 넘나들며 인생에 대한 깊이 있는 접근까지, 무거울 수 있는 이야기를 위트 있는 필력과 사랑스러운 그림체로 표현해내며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애정하는 독자들은 드라마화가 시급하다 외쳐대는 웹툰! 이에 화답하듯 현재 강소라, 윤현빈 출연 확정으로 드라마 준비 중이라 기쁜 소식까지! 마지막 엔딩이 머지 않았으니 지금 읽기 시작한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마무리까지 함께 할 수 있다.

웹툰으로 한번 더 봐 ‘한번 더 해요’

kbs 고백부부 홈페이지
kbs 고백부부 홈페이지

이미 장나라와 손호준이 출연한 고백부부로 드라마화된 웹툰 ‘한번 더 해요’. 성인물로 시작했지만 결말로 치닿는 요즘에는 오히려 야한 장면이 나오면 어색할 것 같다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사랑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결혼은 현실인 것, 결혼에 대한 후회로 서로에 대한 애정보다 증오밖에 남지 않은 부부가 기억을 고스란히 가지고 과거로 돌아갔다. 드라마에서는 해피엔딩을 보여주었는데 웹툰에서는 어떻게 결말이 날지, 엔딩으로 갈수록 궁금증은 더해만 간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