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는 ~~를 좋아해" 몸과 마음 가꾸는 이너뷰티 음료

2018-03-08 19:50

add remove print link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고 몸매를 유지하는 ‘이너뷰티’가 대세다.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고 몸매를 유지하는 ‘이너뷰티’가 대세다. 이너뷰티 음료의 선두주자라면 인삼 잎을 달인 차를 즐겼다는 조선시대의 황진이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목이 마르면 찾게 되는 커피나 청량음료가 마음에 걸린다면 이너뷰티 음료로 종목을 변경해 보는 것은 어떨까?

부기를 빼주는 디톡스 음료, 팥물

Pixabay
Pixabay

일본에서 이너뷰티 음료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팥을 우려낸 팥물이다. 팥은 오래 전부터 질병이나 귀신을 쫓는 음식으로 알려져 왔는데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당뇨 예방 및 개선이다. 팥 껍질에 포함된 사포닌과 안토시아닌은 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프로안토시아닌은 노화를 늦춰준다. 팥물을 꾸준히 마시면 무기질과 식이섬유, 비타민B, 폴리페놀 등이 혈당조절과 함께 대사증후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직접 만드는 DIY 디톡스 워터

Pixabay
Pixabay

다이어트와 독소 제거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디톡스 워터는 물에 채소나 과일 등을 넣고 일정 시간 두어 영양이 스며들게 한 다음 물 대신 마신다. 이렇게 하면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라서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호에 따라 맛을 조절, 섭취량을 자연스럽게 늘린다는 장점이 있다. 미네랄 워터나 탄산수에 원하는 재료를 넣는데 레몬과 민트잎, 오이 등이 가장 흔하게 들어간다. 가수 비욘세는 메이플 시럽과 파프리카 가루를 넣기도 했다. 디톡스 워터를 만들 때는 감귤류 껍질을 깨끗이 세척하고 용기를 미리 열탕 소독하는 것이 좋다.

미네랄이 풍부한 코코넛 워터

Pixabay
Pixabay

주당으로 알려진 배우 한고은은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해장으로 코코넛 워터를 마신다”고 말한 적이 있다. 실제로 코코넛 워터는 체내 수분 공급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 신체 PH농도와 같다 보니 물보다 흡수가 빠르며, 운동 후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을 신속하게 보충해 준다. 코코넛 속 칼륨 성분은 운동 후 근육경련을 완화시켜 주며, 마그네슘은 신경조절과 근육기능을 돕는다. 코코넛 워터는 스포츠 선수들이 운동 후 컨디션 관리를 위해 애용하는 음료이기도 하다.

미녀들이 사랑하는 석류초

Pixabay
Pixabay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을 위한 과일’로 불린다. 알칼리성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 좋고 각종 유기산이 풍부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식초 속 유기산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물과 탄산가스로 분해해 피곤할 때 마셔 주면 좋다. 또한 동맥을 보호하고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식초에는 뿐만 아니라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 몸 속 지방을 소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식초를 꾸준히 먹으면 백혈구를 만드는 림프부각 많이 생성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식초 속 유기산은 장 청소를 돕기 때문에 알레르기 피부를 개선하는 데도 좋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