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에게 '훨씬 더' 잘해줘야 한다 (6가지 유형)

2018-10-09 14:30

add remove print link

친구 중에서 가장 소중한 친구
이런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

친구 중에서도 '더 잘해야 하는' 친구가 있다.

물론 다른 친구들도 소중하다. 하지만 이런 친구는 누구와도 바꿀 수 없는 '완전 소중한' 사람이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특별 관리'를 해야 한다.

이런 친구는 1~2명만 있어도 내 인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된다. 힘들고 어려울 때도 함께 해주는 '평생 친구', 배울 게 있는 '인생 스승'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잘해줘야 하는 친구 유형 6가지를 적어봤다. 혹시 친구들 중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다. 혹시 없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소중한 인연은 반드시 찾아온다.

1. 만난 지 5년이 넘은 친구

보통 친구로 지낸 지 5년이 넘으면 '평생 친구'로 발전할 수 있다. 평생 친구가 있는 사람은 부자가 되는 것 못지않게 행복하다. 우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깊어진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2. 나보다 먼저 연락하는 친구

나보다 먼저, 자주 연락하는 친구는 당신을 누구보다 잘 챙기는 사람이다. 사소한 습관 같지만 먼저 연락을 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만큼 당신에게 관심 있다는 표시다.

3. 말 많이 하지 않아도 편안한 친구

진정한 친구는 말을 많이 하지 않아도, 오버 액션을 하지 않아도 늘 친근하고 편안하다. 굳이 '친한 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친구에게는 내 속마음을 얘기해도 좋다.

4. 나보다 뛰어난 점이 있는 친구

때론 친구가 '인생 스승'이 될 수 있다. 나보다 아는 게 많거나 지혜로운 친구, 한마디로 '배울 게 있는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다. 우정과 배움... 일거양득이다.

5. 내 성격을 잘 받아주는 친구

바다처럼 마음이 넓은 친구가 있다면 더 잘해주자. 당신이 만약 다혈질, 소심쟁이, 기분파라도 이런 친구는 누구보다 잘 이해해줄 것이다. 그냥 '씨익' 웃어넘기면서 말이다.

6. "너가 최고"라고 응원하는 친구

가장 소중한 친구는 당신을 응원해주는 친구다. 이른바 '치어리더형 친구'다. 세상 살면서 힘들고 우울한 일이 적지 않다. 이런 사람이 내 친구라면 정말 든든하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