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전문업체 ... ㈜ASA, ‘알미늄횔’ KC 안전 인증 최초 획득, 중

2018-03-08 17:06

add remove print link

㈜ ASA자동차 횔 전문 생산업체 ㈜ ASA가 전국최초로 알미늄횔을 개발 KC 인증을 획득

㈜ ASA
㈜ ASA

자동차 횔 전문 생산업체 ㈜ ASA가 전국최초로 알미늄횔을 개발 KC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인증 획득한 튜닝용 알미늄횔은 19인치, 20인치, 21인치, 22인치 4종류 대형 알미늄횔로써 최대 11(J) 폭으로 광폭 SUV 자동차 전용 횔 이다.

자체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특허기술을 이용 방진, 방음 기능이 추가된 기능성 알미늄횔 이며, 광폭 경량 휠 이면서도 노면에서 차량으로 올라오는 진동과 소음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이드 게이트 주조공법과 프로로밍 기술을 이용하여 스포크와 허브의 신율을 크게 올려 횔의 강도를 대폭 강화하였다.

이번 알미늄횔은 자동차 SUV 시장의 확대에 따라 고급 SUV 자동차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중국튜닝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프리미엄급 알미늄휠 개발제품이다.

㈜ ASA
㈜ ASA

중국이 현재 튜닝 휠이 연간 500만 개 이상의 수요가 있고, 고급 횔의 수요층도 증대되고 있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보고 있다.

KC 자동차 부품 안전인증은 소비자의 안전과 품질 만족을 위해 필요한 안전인증 제도이다.

국가통합 인증마크(KC 마크)는 ‘09년7월에 지경부와 노동부의 10개 인증마크를 통합하여 출범하였으며, ’11월1월 기준으로 5개 부처 13개 인증마크가 KC 마크로 통합되었다. 이후에도 각 부처가 법정 의무인증제도 신설 및 변경 시 KC 마크를 도입하여 ‘18년 3월 현재 8개 부처 23개 법정의무인증제도가 KC 마크를 사용하고 있다.

㈜ ASA는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안전에 바탕을 두고 KC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안전인증을 통해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한 단계 높이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횔은 자동차 튜닝산업에 가장 중요한 분야이고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한 만큼, 더욱 안전한 제품을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번 K C인증은 자동차 알미늄횔 제품의 브랜드 위상 제고 및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ASA는 그간 CJ 레이싱대회와 코리아스피드 대회에 후원사로서 레이싱용 알미늄횔 개발과 공급에 노력하였습니다. 올해 부터는 도요타 레이싱대회 공식자동차인 도요타 86 자동차에 레이싱 횔 도 공급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