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욱-고현정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4월 12일 개봉

2018-03-08 19:3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이진욱, 고현정 주연의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이광국 감독)이 4월 12일 개봉을 확정했다.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예고편 / 뉴스1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예고편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이진욱, 고현정 주연의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이광국 감독)이 4월 12일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무브먼트는 8일 개봉일 확정 소식을 알리며 이진욱, 고현정의 모습이 담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은 동물원에서 호랑이가 탈출하던 어느 겨울 날. 영문도 모르고 갑작스레 여자 친구에게 버림받은 경유(이진욱). 그리고 그런 경유 앞에 불현듯 나타난 소설가 유정(고현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다.

이번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여자친구가 말도 없이 이사를 가면서 버림받은 경유(이진욱)의 허탈한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소설가를 꿈꿨으나 지금은 대리기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안 풀리는 남자 경유(이진욱)가 옛 연인이었던 유정(고현정)을 대리기사 손님으로 우연히 만나는 모습이 그려지며 흥미를 끈다.

특히 ‘너 이거 때문에 나한테 전화했지?’라고 묻는 대사와 ‘호랑이보다 무서운 너를 다시 만났다’라는 카피는 경유와 유정 사이에 과연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에 대해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더 한다.

또한 예고편의 마지막은 유정과의 꼬인(?) 인연으로 괴로워하는 경유의 모습과 그의 사연을 궁금해하는 친구 부정의 대화가 재치 있게 그려져 흥미를 자아낸다. '1987'의 이검사 역으로 낯익은 배우 서현우와 이진욱의 절친 케미스트리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은 '로맨스 조' '꿈보다 해몽' 등 전작을 통해 스토리텔링의 마술사로 인정받은 이광국 감독의 신작으로 제47회 로테르담영화제, 제24회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 경쟁 섹션, 제36회 뮌헨국제영화제 등에 공식 초청 초청됐다. 또 해외 유수 영화제 뿐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국내 영화제까지 초청돼 작품성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