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의혹 제기된 민병두 의원, 의원직 사퇴 선언

2018-03-10 15:50

add remove print link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자신에게 제기된 성추행 의혹과 관련,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뉴스1
뉴스1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자신에게 제기된 성추행 의혹과 관련,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여권 내 서울시장 후보군인 민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문제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기억한다"고 해명하면서도 "제가 모르는 자그마한 잘못이라도 있다면 항상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을 갖고 있었고, 이에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민 의원 측 관계자는 뉴스1의 '의원직 사퇴 선언이 맞느냐'는 문자 메시지 질의에 '사퇴 선언'이라고 답했다.

민 의원이 국회의원직 사퇴를 선언함에 따라 서울시장 선거에도 불출마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뉴스타파는 민 의원이 지난 2008년 성추행을 했다는 폭로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민병두 의원 입장문>

우선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분이 상처를 받았다면 경우가 어찌되었던 죄송한 마음입니다.

그분이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문제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기억합니다.

그러나 저는 정치를 하면서 한 인간으로서 제 자신에게 항상 엄격했습니다. 제가 모르는 자그마한 잘못이라도 있다면 항상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는 의원직을 내려놓겠습니다.

그리고 미투 운동을 지지합니다.

다만 그분이 주장하는 바에 대해 제가 아는 한 사실과 다른 부분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제가 기억하는 전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분은 11년전, 히말라야 트래킹 때 우연히 만난 일이 있습니다. 1년여가 지난 후 낙선의원 시절 만나자고 연락이 왔고, 정부환율정책 때문에 손해를 본 게 계기가 되어 정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돈을 댈 테니 인터넷신문을 창간하자고 제안했습니다.

2. 그 후 여의도에 지인들한테 일자리 문제로 만나러 가는 길에 그분의 인터넷신문 창간제안이 생각나서 동석하면 그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함께 식사를 했고 그분에 따르면 그 이후에 내가 노래방에 가자는 제안을 했고, 신체적인 접촉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3. 제가 기억하기로는 노래방 계산도 그 당시에 형편이 너무 어려워서 내가 했을 리가 없는데 누가 냈는지 확인했더니, 그분이 했다고 합니다.

4, 그 후 내가 전화를 했다는 것인데, 나는 인터넷신문 창간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전화를 한 것이었고 반응이 없어서 상대방이 관심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더 이상의 교류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