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성추행 보도는 국민과 언론을 속인 대국민 사기극” (기자회견 풀영상)

2018-03-12 16:10

add remove print link

“A 씨 지인들도 프레시안 기자의 친구들”이라고 덧붙이며 주장에 힘을 실었다.

정봉주 전 국회의원이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성추행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기자회견에 앞서 심경 발표를 했다. "이 사건은 프레시안이 3월 7일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하기 1시간 반 전에 저 정봉주가 호텔 룸으로 A 씨를 불러 성추행 한 것으로 보도하여 전 국민과 언론을 속게 한 기획된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주장했다.

네이버 TV, SBS 'SBS뉴스'

그는 "프레시안의 목적은 이 가짜 뉴스를 서울시장 출마 한 시간 반 전에 보도함으로써 서울시장 출마를 못하게 하고 정치생명을 끊어놓으려는 것으로 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이 "자신들 기사를 세 차례 부정함으로써 스스로 사기극을 증명했습니다"고 말했다. 이후 기자 회견을 시작했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이 팩트체크 없이 보도를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프레시안 기자와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 씨 등은 같은 학교 친구들이고 "'나꼼수(팟캐스트 방송)'지지자로서 공식 모임에서 두세 번 만났을 뿐"이라고 전했다.

"A 씨를 성추행한 사실이 전혀 없다"면서 아예 해당 날짜에 A 씨를 만난 사실이 없다고 강하게 반박했다.

그는 A 씨가 성추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날짜인 2011년 12월 23일 행적에 대한 사진도 공개했다. 사진 속 자리는 '명진' 스님을 만나고 있던 자리라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사진 속 자리에서 피해자가 주장하는 시간에 피해자 주장 장소로 이동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근거를 내세웠다. 해당 모임을 촬영한 동영상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확보되면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하 전성규 기자
이하 전성규 기자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 보도에 대한 모호성도 내밀었다. 자신 성추행 관련 프레시안 1차 보도부터 4차 보도까지 피해자가 주장하는 사건 발생 날짜와 장소가 매번 다르다는 것이다.

그는 "프레시안은 사실과 관계없이 정봉주를 성추행범으로 낙인 찍으려는 의도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추가 보도에서 등장하는 "A 씨 지인들도 프레시안 기자의 친구들"이라고 덧붙이며 주장에 힘을 실었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에 공직선거법상 가장 엄한 죄에 해당하는 낙선 목적 허위사실 공표 죄로 고소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시장 출마 의사는 유지하겠다"며 입장 발표를 끝냈다.

그는 입장 발표 이후 "A 씨와 단둘이 만난 적이 단 한차례도 없는 것입니까?"라는 기자 질문에 "예. 없습니다"라고 답했다. "A 씨에게 주기적으로 연락했는가"라는 질문에는 "기자님들 전화번호가 1200개가 됩니다"라며 "(해당 기자에게 연락했는지) 세세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답하며 자리를 끝냈다.

기자회견 이후 프레시안은 정 전 의원 행적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지난 9일 주장한 정 전 의원 2011년 12월 23일 행적과 12일 발표한 행적이 다르다는 것이다.

정봉주 전 국회의원은 지난 7일 프레시안의 "나는 정봉주 전 의원에게 성추행 당했다"는 보도로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상태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