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18년 문해교육 교원 연수’ 힘찬 출발


  •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 이하 진흥원)은 지난 9일 진흥원 4층 대강의실에서 「2018년 초등 및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열린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 개강식에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발된 51명의 연수생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오는 3월 23일까지 총 50시간의 온·오프라인 교육과 15시간의 현장실습을 이수한 후 문해교육 교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성인문해교육이란 단지 글을 쓸 줄 아는 능력이 아닌 개인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문자해득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문해교육 교원 연수의 주요 교육 과정은 문해교육개론을 비롯해 교수법, 문해교육교사의 가치와 사명,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등 문해교육 교원으로서 갖추어야할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문해교육 교원 연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해왔으나 시민의 참여 편의를 도모하고자 2015년부터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5~16년 동안 초등 문해교육 교원 59명, 중학 문해교육 교원 17명을 양성한 바 있다. 진흥원에서 올해 초등 및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는 물론, 문해교육 교원 보수교육 및 파견사업, 제3회 문해의 달 기념행사 등 다양한 문해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관계자는 “올해 실시하는 문해교육교원 연수에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셨다”며, “이러한 열정을 가지고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시민들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하는 문해교육 교사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임용기 yksjehej@naver.com
    안녕하세요? 임용기입니다.
    http://i.wik.im/334284@wikitree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교육진흥원

    • sns AX_name AX_date_ds

      AX_content_ds

      댓글 더 보기 (0)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