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임신6주 심장소리 시기별로 확인하세요!


  •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을 확인 후 처음 산부인과를 방문하게 되면 아기집과 함께 난황을 먼저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임신 6주 이후에 다시 산부인과를 방문하면 임신6주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대부분 늦어도 임신 7주까지는 태아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다.
    ● 임신6주 심장소리, 중요성은?
    임신 초기의 심장은 완벽한 심장의 형태가 아닌 혈관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태아의 몸에 혈액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신 확인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태아의 심장 박동이 평균보다 낮으면 태아의 머리가 자궁 입구에 눌려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태아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상황을 태아 심장 소리로 확인해 볼 수 있다. 태아 심장 소리를 들을 때에는 분당 회수보다 규칙적으로 심장 박동이 이루어지는지 여부가 더욱 중요하다.
    ● 임신6주 심장소리, 심장 박동은?
    임신6주 심장소리를 들으면 너무 빨라서 당황하기 쉽다. 하지만 임신 초기의 태아는 뇌세포 등의 다양한 조직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빠른것이 정상이니 안심해도 된다. 임신 6주 심장소리의 심장박동수는 대부분 1분에 110-150회 정도를 정상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임신 중기가 되면 태아 심장 박동이 180회까지 빨라질 수 있고 임신 후기가 되면 1분에 120-160회 정도가 안정적인 범위이다.
    ● 임신 6주 변화는?
    이 시기의 태아는 하루에 약 1 mm 정도씩 성장하게 되며 뇌세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아기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기형아 예방을 위한 엽산 섭취도 잊지 않는다. 임신 6주의 임산부는 자궁이 점차 커지면서 주변의 장이나 방광 등을 압박하기 때문에 빈뇨증상이나 변비가 나타나기 쉬워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해주는것이 좋다. 외음부의 색이 짙어지면서 질 분비물이 급격히 증가하므로 흰 면소재의 속옷을 착용해 질 분비물을 꼼꼼히 체크하고 청결에 유의해야한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육아뉴스 cafeinsu@naver.com
    안녕하세요, 육아뉴스입니다. 임신,출산,육아정보들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겠습니다.
    http://i.wik.im/334328@wikitree #임신6주심장소리
    #임신6주심장소리
    #임신6주심장소리

    • sns AX_name AX_date_ds

      AX_content_ds

      댓글 더 보기 (0)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