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와 한 지 오래...내 여자친구 해라” 기자가 폭로한 조재현 일화

2018-03-14 17:50

add remove print link

“상하구조가 아님에도 이럴진대, 그 굴레 안에서는 어느 정도였을까”

배우 조재현 씨 / 연합뉴스
배우 조재현 씨 / 연합뉴스

월간잡지 여성조선 기자가 배우 조재현(52) 씨에게 성희롱을 당했던 일화를 고백한 기사가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 9일 여성조선 A 기자는 기사를 통해 2015년 여름 조재현 씨를 인터뷰하고 나서 그에게 성희롱을 당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A 기자에 따르면 인터뷰 후 열흘 정도 지나서 조재현 씨는 "영화 얘기를 좀 더 하고 싶다"며 A 기자에게 연락해왔다.

매니저가 동석한 자리에서 A 기자는 조재현 씨에게 저녁식사 대접을 받았고, 인사치레로 다음에는 자신이 사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문제는 그 다음에 맥주 한 잔 하자며 만났던 자리였다. A 기자는 조재현 씨가 불쑥 "그래서, 내 여자친구 할 거야? 말 거야?"라고 물었고, 자신은 실소를 터뜨리며 "네?"라고 되물었다고 주장했다.

조재현 씨는 A 기자에게 갑자기 입을 맞추려 했다. A 기자가 고개를 돌리며 피하자 조재현 씨는 "와이프와 한 지 오래됐다. 여자친구 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후에도 계속 접촉을 시도하는 조재현 씨에게 A 기자가 "기사 쓸 것이 두렵지도 않느냐"고 했더니 조재현 씨는 "만일 기사가 난다면 업보로 생각하겠다"며 "네가 정 싫으면 하지 않겠다"고 물러났다고 했다.

A 기자는 "취재원과 기자는 권력 구조에 놓이지 않는다"며 "같은 업계 내 상하구조가 아님에도 이럴진대, 그 굴레 안에서는 어느 정도였을까. 얼마나 만연했기에 그 틀 밖에서까지 버젓이 자행됐을까. 그 심각성을, 내 경험을 토대로 이해해보고 알리고 싶었다"고 썼다.

앞서 조재현 씨는 경성대 교수로 재직했을 때 학생들에게 영화 배역을 주겠다며 성관계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또 영화 '나쁜 남자'를 촬영할 당시에는 조재현 씨가 여배우들에게 성폭행 위협을 가했다는 주장이 MBC 'PD수첩'에 보도돼 논란이 됐다.

조재현 씨는 지난달 24일 "잘못 살아왔다. 큰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공식 입장문을 내고 출연 중이던 드라마 '크로스'에서 하차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