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새내기 영양(교)사 실무연수 실시

2018-03-16 07:52

add remove print link

“신속한 업무적응· 효율적인 급식 운영”전남도교육청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부터

“신속한 업무적응· 효율적인 급식 운영”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부터 16일까지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신규 영양(교)사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기본 방향과 NEIS 학교급식프로그램 활용방법 등 ‘학교급식 운영 실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실무경험이 없는 신규 영양(교)사 46명을 대상으로 멘토멘티를 결성해 학교급식 특수성 이해, 체계적이며 내실 있는 급식 운영 방향에 대한 인식 제고, 신속한 업무 적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2018년 학교급식기본방향, NEIS학교급식프로그램 활용방법, 위생·안전 관리 및 대응 방안, 사례를 통한 영양 및 식생활 지도 방안, 업무포털 활용법, 학교급식 관계자와의 협력소통방안 등의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특히 멘토영양교사(여수신풍초 이효선 외 37명)들의 현장 사례와 다양한 학교급식 운영 내용 공유는 새내기 영양(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멘토교사(여수신풍초 영양교사 이효선)는 “새내기 영양(교)사들이 학교급식 업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새내기 영양(교)사에 대한 실무연수가 매년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육건강과 왕명석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내기 영양(교)사의 신속한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급식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책무성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