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하나로 전 세계에서 기부 쏟아졌다” 그림 그려 수업했던 학교 근황

2018-03-19 14:30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칠판에 그림 그려 컴퓨터 가르친 사진이 전 세계에서 화제가 됐다.

칠판에 그림 그려가며 학생을 가르친 한 사진이 전 세계에 퍼져 나가며 큰 변화를 만들어냈다.

최근 아프리카 어느 지역 학교에서 한 교사가 칠판에 그림을 그려가며 컴퓨터 관련 수업을 진행한 사진이 SNS와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며 큰 관심을 끌었다.

Teaching of ICT in Ghana's school is very funny. ICT on the board paa. I love ma students so have to do wat will make...

Owura Kwadwo Hottish에 의해 게시 됨 2018년 2월 15일 목요일

이 사진은 교사가 'MS 워드(Word)' 프로그램을 섬세하게 잘 그린다는 점에서 전 세계에 퍼져 나가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교육 자료로 활용할 컴퓨터조차 없이 그림을 그려가면서 가르쳐야 하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이 사건은 지난달 15일(이하 현지시각) 가나에 있는 오우라 쿠와도(Owura Kwadwo)라는 교사가 실제 수업하는 장면을 찍어 올리면서 시작됐다.

지난 15일 미국 CNN는 이 교사가 앞으로 그림 그려가면서 수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보도했다. 이 사진을 접한 전 세계 여러 단체에서 도움을 주겠다고 나섰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쿠와도에게 IT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마이크로소프프는 지난 1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교육 관계자 행사에 그를 초대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 수업을 하는 데 필요한 것을 지원하겠다고 그와 약속했다.

지난 8일 영국 리즈대학교에서 통계학을 공부하는 한 대학원생은 그에게 수월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노트북 1대를 기증했다. 쿠와도는 노트북을 전해 받고 전교 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 올려 감사 인사를 전했다.

The staff and students of Betenase M/A JHS wishes to say a very big thank you to AMIRAH ALHARTHI, university of Leeds...

Owura Kwadwo Hottish에 의해 게시 됨 2018년 3월 8일 목요일

지난 12일 가나 수도 아크라에 있는 한 컴퓨터 전문교육 학교 NIIT도 노트북 1대와 데스크톱 컴퓨터 5대를 기부하겠다고 나섰다. 이번에도 학생들이 모여 기뻐하며 감사를 표했다.

Second donation received. Five brand new desktop computers for the school. One personal laptop for #Teacherkwadwo Three boxes of ict books. #thankstoOhemengTawiah #ThankstoNIIT. God bless you all.

Owura Kwadwo Hottish에 의해 게시 됨 2018년 3월 12일 월요일

NIIT 학교 대표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보인 헌신에 감동했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학교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