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멋·힐링이 있는 전라도로 오세요!”

2018-03-20 16:34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6개국 59개 여행업 관계자 대상, 전라도 방문의 해 설명회 성황""주요 관광지

광주시
광주시

"6개국 59개 여행업 관계자 대상, 전라도 방문의 해 설명회 성황"

"주요 관광지 팸투어 등 통한 전라도 관광상품 개발유도"

광주광역시와 전남도, 전북도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테마관광 페스티벌’에서 6개국 89개 여행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전라도 관광설명회를 진행하고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본격적인 해외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3개 시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무안공항을 통해 입출국하는 관광객들이 전라도의 맛과 멋, 흥을 만끽할 수 있는 3박4일 여행상품을 제안하고 전라도의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 등을 설명했다. 비지니스 상담에서는 우수한 전라도 관광자원을 활용한 홍보마케팅도 펼쳤다.

21일에는 설명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체험상품과 주요 관광지에 대한 팸투어 추진 등 전라도 관광상품의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김용승 시 관광진흥과장은 “동남아 등 신규 관광시장을 대상으로 전라도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홍보해 우리 지역에 해외관광객 유치는 물론 관광시장을 다변화하는 등 2018 전라도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18 한국테마관광 페스티벌 & 테마관광은 한국관광공사가 공연, 전통시장, 관광벤처 등 관광콘텐츠를 결합한 지방관광상품 개발 활성화를 위해 일본, 대만 등 6개국의 상품개발 여행사와 언론, 블로거 등을 초청해 추진됐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