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정말 깨질 것 같았어" 발 안 아프게 구두 신는 방법 (ft.테이프)

2018-03-21 14:50

add remove print link

높은 구두를 신을 때 발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영상이 관심을 모았다.

유튜브, 한별Hanbyul

높은 구두를 신을 때 발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영상이 관심을 모았다.

인기 유튜버 한별은 지난 1월 "하이힐 신으면 아픈 사람~? 구두 신는법 +새신발 길들이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한별은 영상과 함께 올린 글에서 "제가 처음 구두를 신을 때 발이 정말 깨질 것 같았어서 그때 이후에 안 아프려고 했던 온갖 방법을 소개해 드린다"며 "깜빡하고 영상에서 말을 못했는데, 구두를 구매할 때는 가능한 밤에, 쇼핑의 가장 마지막에 구매하는 게 좋다. 발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붓기 때문에 발 붓기가 다 빠져 있는 상태에서 구매하면 나중에 구두가 꽉 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별은 영상에서 "제가 구두를 오래 신어야 할 때 꼭 쓰는 방법"이라며 "종이 테이프로 세 번째 발가락이랑 네 번째 발가락을 같이 묶어서 붙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별은 "이게 토슈즈를 신는 발레리나 분들이나 스케이트 같은 걸 하는 발이 고생해야 하는 분들이 많이 쓰는 방법이라고 한다"며 "저도 20살때부터 계속 했던 방법이다. 이 방법을 할 때와 안 할때 통증 차이가 정말 크다"고 전했다.

이어 "그 이유가 세 번째, 네 번째 발가락에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이라고해야되나 그런 것들이 되게 많다고 한다"며 "밴드나 종이 테이프로 두 발가락을 묶어두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별은 구두를 신을 때 도움이 되는 제품도 소개했다. 실리콘 재질의 젤을 신발 앞쪽에 부착하면 체중이 앞으로 쏠리는 걸 방지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별은 "구두는 어쩔 수 없이 많이 신어 볼 수밖에 없다"며 "구두를 특별한 날에만 신으면 너무 고통스러우니까 잠깐 친구 만날때나 편의점, 슈퍼, 마트 갈 때 잠깐씩이라도 꾸준히 신어주는 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