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이혼소송 2심 재판부 바꿔달라” 임우재 요청 기각

2018-03-25 19:20

add remove print link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혼소송 중인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이 재판부를 바꿔달라고 법원에 신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혼소송 중인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이 재판부를 바꿔달라고 법원에 신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가사2부(김용대 부장판사)는 임 전 고문이 낸 기피 신청을 지난 23일 기각했다. 이에 따라 고법 가사3부에 배당된 재판은 그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임 전 고문 측은 이혼소송 항소심을 맡은 재판부의 A 판사가 삼성 측과 연관성이 우려된다며 지난 13일 기피 신청을 냈다.

A 판사가 장충기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차장에게 안부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진 바 있어서 재판이 객관적으로 진행될지 우려된다는 주장이었다.

그러나 법원은 임 전 고문 측의 주장이 재판부를 바꿀 만한 사유에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임 전 고문과 이 사장은 소송 끝에 지난해 7월 법원에서 이혼 결정을 받았다. 1심 법원은 자녀의 친권자와 양육자로 이 사장을 지정하고 임 전 고문에게는 자녀를 매달 1차례 만날 수 있는 권리를 인정했다.

임 전 고문이 법원 판단에 불복해 항소하면서 사건은 서울고법 가사3부에 배당됐다.

2심 재판은 당시 재판장이었던 민유숙 부장판사의 대법관 지명, 이후 인사에 따른 재판부 구성원 교체 등에 따라 절차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