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JUST BOND' 제2회 무료 강연 연다...주제는 '원칙'

2018-03-26 13:40

add remove print link

“나를 믿는데 왜 근거가 있어야 해?”

래퍼 스윙스가 '원칙'이라는 주제로 무료 강연을 한다.

스윙스는 25일 자신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2회. 곧 봐요 let's bond"라는 글과 함께 무료 강연 사실을 알렸다. 강연 이름은 'JUST BOND VOL.2 "원칙"'이다.

강연은 다음 달 7일(토요일) 홍대 베짱이홀에서 열린다. 26일부터 31일 24시까지 무료 신청을 받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 2매 신청 가능하며 랜덤 추첨 방식으로 최종 관객이 선발된다.

Swings(@itsjustswings)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 강연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스윙스의 무료 강연 "JUST BOND" 프로젝트 일환이다. 스윙스는 작년 9월 홍대 프리스타일 홀에서 "힙합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연 한 바 있다.

유튜브, 셀레브 - sellev.

스윙스는 지난 강연 당시 "미디어에서 저를 대충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지만 내가 알 바가 아니에요"라고 말하며 당당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걸 두려워한다"면서 "(이유는) 남들이 비웃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남들이 당신의 꿈을 비웃지 않으면 당신 꿈은 충분히 큰 게 아니다"라고 덧붙이며 강연을 이어나갔다.

자신은 "넌 뭔데 그렇게 근거 없이 자신을 믿냐?"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고 주장했다. 이에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 자신감은 나를 믿는 마음이에요. 나를 믿는데 왜 근거가 있어야 해?"라고 전했다.

당시 강연 내용이 SNS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스윙스 특유의 자신감 있는 모습이 대중들에게 주목받은 적 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