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대상 물색' 연예인 형제 사칭해 남성 성폭행…이후 동영상 유포한 남성

2018-04-02 16:23

add remove print link

A 씨는 지난해 7월 전남의 한 모텔에서 B 씨를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한 동영상을 B 씨 지인 등에게 유포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동성애를 목적으로 연예인 형제를 사칭해 치밀한 방법으로 한 남성을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20대 남성이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부산지법 형사6부(김동현 부장판사)는 유사강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강요미수, 무고 혐의로 구속기소 된 A(29) 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고 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7월 전남의 한 모텔에서 B 씨를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한 동영상을 B 씨 지인 등에게 유포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A 씨는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B 씨를 협박해 재차 성폭행하려 하거나 오히려 B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서에 신고하기도 했다.

범죄사실을 보면 A 씨가 부산의 한 교회에 다니는 B 씨에게 접근한 것은 계획적이고 치밀했다.

평소 동성애 인터넷 카페를 통해 남성과 '즉석 만남'을 가지는 A 씨는 마음에 드는 남성을 찾다가 B 씨를 알게 됐다.

A 씨는 "세월호 참사 당시 깨진 창문 틈새로 빠져나와 목숨을 건진 뒤 특례입학으로 한 의대에 진학했다. 내가 연예인 C 씨 형인데 이번에 동생이 광고를 찍게 됐는데 같이 출연하면 돈을 주겠다"며 B 씨 환심을 샀다.

그런 뒤 A 씨는 입대를 앞둔 B 씨에게 추억을 남기자며 함께 전라도로 여행을 떠났다.

A 씨는 한 모텔에서 B 씨를 홀로 두고 밖에 나간 뒤 자신이 연예인 C 씨인 것처럼 "넌 내 말에 무조건 복종해야 한다, 당장 너를 찾아가 성폭행할 수 있으나 내 형과 성관계를 하고 이를 증명할 사진을 보내면 봐주겠다"는 거짓 SNS 메시지를 보냈다.

다시 모텔로 돌아온 A 씨는 "내 동생(C 씨)은 정말 무서운 사람이며 조직폭력배를 동원해 너를 성폭행할 수 있다"고 협박한 끝에 B 씨를 반강제로 성폭행하고 이를 휴대전화로 촬영했다.

재판부는 "A 씨 범행으로 피해자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성적 수치심을 느끼고 씻을 수 없는 고통을 받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정신질환이 있어 심신 미약 상태에서 범행을 저질렀다는 A 씨 주장에 대해 재판부는 "1인 2역을 하며 치밀한 방법으로 피해자를 속였고 범행 방법과 경위를 상세하게 기억한다"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