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맛?“ 미국 아이들이 한국 과자를 먹어봤다 (영상)

2018-04-10 17:10

add remove print link

초코파이, 허니버터칩, 붕어싸만코, 빼빼로 등 한국 과자가 주어졌다.

유튜브, HiHo Kids

미국 아이들은 한국 과자에 어떤 반응을 보일까?

최근 미국 키즈 크리에이터 채널 'HiHo Kids'는 어린이들이 한국 과자를 먹어보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어린이 6명이 등장한다. 이 아이들에게는 초코파이, 허니버터칩, 붕어싸만코, 빼빼로 등 우리에게 익숙한 한국 과자가 주어졌다.

처음 먹어본 과자는 초코파이였다. 아이들은 초코파이를 한 입 먹어보더니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아이들은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건가요?", "완전 좋아요", "맛있어요"라며 좋아했다.

이하 유튜브, HiHo Kids
이하 유튜브, HiHo Kids

이어 주어진 과자는 버터의 깊은 풍미를 살린 '허니버터칩'이었다. 하지만 초코파이와 달리 이 과자는 아이들의 입맛에 그리 맞지 않는 듯했다. 아이들은 "이게 뭐죠?", "딱히 맛있지는 않은데 계속 먹게 된다"며 알 수 없는 반응을 보였다.

시에나라는 이름의 여자아이는 휴지통에 과자를 뱉더니 "꿀은 좋아하는데 버터와 꿀은 좋은 조합이 아닌 거 같다"라고 혹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맛본 과자는 3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붕어싸만코 아이스크림이었다. 아이들은 물고기 모양을 한 붕어싸만코를 보며 즐거워했다.

맛도 나쁘지 않은 듯했다. 아이들은 "맘에 든다" "사실 꽤 괜찮다"고 말했다. 한 남자아이는 가운데 자리 잡은 팥을 보고는 "물고기 갈비뼈다"라고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진행자는 영상을 마무리하며 한 여자아이에게 어떤 과자가 가장 마음에 들었냐는 질문을 던졌다. 여자아이는 "허니버터칩 빼고는 다 괜찮았다"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