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다 믿었어?” 헤어케어 브랜드가 공개한 TV 광고에 감춰진 비밀

2018-04-11 14:20

add remove print link

샴푸 광고에 등장하는 찰랑이는 머릿결의 비밀이 밝혀졌다.

샴푸 광고에 등장하는 찰랑이는 머릿결의 비밀이 밝혀졌다.

세계적인 헤어케어 브랜드 수아브 프로페셔널(Suave Professionals)은 헤어케어 브랜드들이 TV 광고에서 어떻게 소비자들을 현혹시켰는지 폭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광고에서 흔히 봤을 법한 장면이 등장한다. 모델은 테이블에 누워 탐스러운 웨이브 머리를 뽐내는가 하면 긴 생머리를 흩날리며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과시한다.

하지만 영상에 따르면 이 장면은 모두 연출된 것이다. 모델의 탐스러운 웨이브 머리는 사실 가발. 모델이 자리에서 일어서자 금발머리 가발이 테이블에 덩그러니 남아있는 모습이 보인다.

이하 유튜브, SuaveBeauty
이하 유튜브, SuaveBeauty

생머리를 흩날리는 장면도 우스꽝스럽기는 마찬가지다. 이 장면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초록색 천으로 무장한 남성 두 명이 동원했다.

남성들은 초록색 크로마키 앞에서 초록색 막대기를 이용해 머리카락을 살며시 내려놓는다. 쉽게 합성할 수 있도록 모두 초록색으로 '깔맞춤'을 한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수아브는 이 영상을 공개하며 "밀레니얼 여성 가운데 74%는 TV에 나오는 머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여성 61%는 좌절감을 느끼고 50%는 기만당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수아브는 이어 헤어제품을 구매한 여성 가운데 1/3은 제품에 만족하지 못한다면서 헤어케어 브랜드들이 소비자에게 정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영상은 수아브가 천연 재료로 만든 자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수아브는 영상 마지막에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모델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영상과 같은 머리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유튜브, SuaveBeauty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