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과거 로리타 논란, 드라마에 영향 미칠까 걱정”

2018-04-11 15:42

add remove print link

자신의 과거 논란으로 인해 드라마에 영향을 미칠까봐 걱정했다고 말했다.

뉴스1 권현진 기자
뉴스1 권현진 기자

(서울 뉴스1 = 윤효정 기자) '나의 아저씨' 이지은이 자신의 과거 논란으로 인해 드라마에 영향을 미칠까봐 걱정했다고 말했다.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극본 박해영 연출 김원석)의 기자간담회가 11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진행됐다. 김원석 PD와 이선균 이지은 박호산 송새벽이 참석했다.

제작발표회 후반부 아이유의 노래 '제제'로 불거진 '로리타 콘셉트'로 인해 논란이 더욱 커진 것이 아니냐는 내용의 질문도 나왔다.

김원석 PD는 "이지은이 먼저 '이런 일들이 있었는데 괜찮으시겠냐'고 묻더라.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 바로 그 점 때문에 이지은에게 고맙고 미안하다. 이지은이 이 드라마에서 해주고 있는 역할이 크다. 본인의 과거 논란이 부각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이지은은 "'챗셔' 앨범을 두고 일어난 논란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 내가 프로듀서로서 전달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않게 성찰하지 않으면 이렇게 누군가가 불쾌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더욱 단단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점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어 "'나의 아저씨' 대본을 읽을 때 독자로서는 나는 전혀 그러한(나이 차이가 많은 남녀의 사랑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그런데 내가 연기한다면, 나로 인해서 굳이 일어나지 않을 논란이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점에서 떳떳할 수 없는 드라마였다면 출연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이 드라마는 떳떳한 드라마였고 나도 좋은 대본이라고 생각했고 감독님도 확신이 있으시다면 열심히 해보겠다는 마음이었다"고 설명했다.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서로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치유해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방송 전 배우 오달수 하차를 둘러싼 논란, 이지은 폭행신 논란 등 여러 잡음이 있었지만, 극이 진행될수록 인물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리며 깊은 감성을 표현하는 드라마로 호평을 받고 있다. 4%대의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다.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30분에 방송된다.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