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쳐 갓사배!” 이사배가 선보인 특수분장 21선

2018-04-13 11:20

add remove print link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은 물론 영화 속 캐릭터 등을 그대로 재연하는 특수분장까지 완벽하게 소화한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씨는 팬들 사이에서 '갓(God)사배'로 불린다. 못하는 메이크업이 없다는 뜻에서 팬들이 붙여준 별명이다. 실제 이사배 씨는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은 물론 영화 속 캐릭터 등을 그대로 재연하는 특수분장까지 완벽하게 소화한다.

이사배 씨는 22살 MBC 분장실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특수 분장팀에서 일하던 중 심한 피부병에 걸려 일을 그만둬야 했다. 이후 메이크업 관련 영상을 만드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변신했다.

이사배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RISABAE'는 구독자 수 150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공중파 방송인 MBC '라디오 스타'에도 출연하며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사배 씨가 선보인 독특한 특수분장 21선을 꼽아봤다.

1. 그린치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 미국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다. 이사배 씨는 상승형 눈썹을 위해 분장용 왁스를 녹여 사용했다.

이하 유튜브, RISABAE

2. 엑스맨 미스틱

미스틱은 영화 '엑스맨'에 나오는 돌연변이 캐릭터다. 이사배 씨는 미스틱이 가진 오돌토돌한 피부와 파란색 피부를 완벽하게 재연했다.

3. 사이보그

상상 속 사이보그를 메이크업으로 재현했다. 특수 분장과 음영 메이크업으로 로봇 같은 느낌을 잘 살렸다.

4. 할머니

실제 얼굴에 있는 주름을 바탕으로 실감나는 할머니 분장을 완성했다. 기미와 검버섯, 목주름까지 하나하나 표현하며 남다른 디테일을 자랑했다.

5. 라이언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을 메이크업으로 표현했다. 분장용 컬러 물감으로 라이언 피부와 똑같은 귤색을 재현해냈다.

6. 드래그 아트

얼굴이 여러 개인 듯한 착시 현상을 일으키는 드래그 아트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정확한 각도와 미세한 디테일로 특수분장의 진수를 보여줬다.

7. 파라솔을 든 여인

모네의 명화 '파라솔을 든 여인' 속 여인의 모습을 메이크업으로 재현했다. 모네의 붓터치를 얼굴에 그대로 옮겨 표현했다.

8. 장첸

영화 '범죄도시' 속 장첸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수염과 이마 주름까지 똑같이 표현하며 실감나는 장첸을 완성했다.

9. 세상 작은 이목구비

메이크업으로 작은 이목구비를 만들었다. 3M 테이프를 붙여서 눈꼬리를 막는 팁도 선보였다.

10. 익은 벼

100만 구독자 달성 기념으로 선보인 메이크업이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콘셉트로 최대한 겸손해보이는 분장을 완성시켰다.

11. 홍설

웹툰 '치즈 인 더 트랩' 속 주인공 홍설을 메이크업으로 재현했다. 분장용 물감으로 얼굴 반을 차지하는 큰 눈과 뾰족한 턱을 완성했다.

12. 황금 개

2018년 황금 개띠해를 맞이해 선보인 메이크업이다. 잔털은 물론 혓바닥을 내밀고 있는 디테일까지 완성시켰다.

13. 컨저링 발락

공포 영화 '컨저링'에 나오는 수녀 귀신 발락을 재현했다. 특수분장으로 피부가 갈라진 듯한 느낌까지 실감나게 완성시켰다.

14. 애봉이

웹툰 '마음의 소리'에 나오는 캐릭터 애봉이를 메이크업으로 재현했다. 파우더와 흰색, 검은색 분장용 물감만으로 만화 속 애봉이를 현실로 소환했다.

15. 모자이크

해외에서 유행했던 픽셀화 분장을 선보였다. 분장용 물감을 네모 모양으로 칠해 얼굴이 조각조각 나뉘어져있는 듯한 효과를 줬다.

16. 조각상

석고 조각상을 분장으로 재현했다. 디테일한 색 표현으로 딱딱해보이는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17. 해골

얼굴 반쪽을 해골처럼 분장했다. 화려한 아이, 립 메이크업에 특수 분장을 더했다.

18. 타투

타투 문양으로 새긴 여성 그림을 메이크업으로 표현했다. 윤기나는 까만색 머릿결과 목에 있는 타투들도 똑같이 재현했다.

19. 유령신부

애니메이션 '유령신부' 속 캐릭터를 분장으로 재현했다. 눈동자 전체를 덮는 흰색 렌즈를 활용해 창백해보이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20. 좀비

핼러윈 데이를 맞아 선보인 좀비 메이크업이다. 얼굴 일부가 찢겨진 듯한 느낌을 특수분장으로 잘 살렸다.

21. 팝아트

팝아트 그림 속 여성을 분장으로 표현했다. 분장용 물감과 바세린, 펄을 이용해 그림과 똑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