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스팀달러의 상승세, ‘1글 1닭’ 가능해질까?

2018-04-13 16:10

add remove print link

스팀잇은 최근 전철역 옥외 광고를 통해 ‘1글 1닭’이라는 재미있는 문구를 내놓았다.

스팀과 스팀달러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4월 13일 오후 2시 기준 암호 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스팀과 스팀달러가 전일 대비 8% 이상 상승했다.

비트코인도 800만 원 선을 회복하는 등 여러 암호화폐가 동반 상승하며 좋은 시장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스팀과 스팀달러, “갑자기 왜?”

최근 ‘코인판’, 네이버 ‘비트맨 동호회’,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 갤러리’등 다양한 암호 화폐 관련 커뮤니티에 스팀과 스팀달러에 대한 ‘찌라시’가 돌았다. 암호 화폐 거래소 ‘빗썸’에 12일 스팀과 스팀달러가 동반 상장될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빗썸이 현재 암호 화폐 거래소 1~2위를 다투고 있는 경쟁사 ‘업비트’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암호 화폐를 상장할 준비를 마쳤으며, 최근 ‘스팀잇’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스팀과 스팀달러가 그 시작이 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암호 화폐 거래소 1-2위를 다투고 있는 ‘업비트’와 ‘빗썸’ / 업비트, 빗썸
암호 화폐 거래소 1-2위를 다투고 있는 ‘업비트’와 ‘빗썸’ / 업비트, 빗썸

하지만 빗썸에서 12일 15시에 공개한 신규 상장 암호 화폐는 3세대 블록체인을 지향하는 aelf(ELF)와 SNS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플랫폼 Mithril(MITH)이었다.

그러나 엘프와 미스릴의 상장 이후에도 꾸준히 스팀과 스팀달러가 빗썸에 추가 상장될 것이라는 소문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심상찮은 분위기를 대변하듯 두 암호 화폐의 시세도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위키트리
위키트리

스팀잇은 최근 전철역 옥외 광고를 통해 ‘1글 1닭’이라는 재미있는 문구를 내놓았다. 하지만 많은 스티미언들은 이에 대해 “지금 시세로는 1글 1컵라면”정도라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1글 1닭’, 과연 가능해질까?

스팀과 스팀달러의 가치 상승은 스티미언들에게 즐거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위키트리가 좋은 콘텐츠로 ‘치킨 회식’을 할 수 있길, 혹은 독자들에게 보팅 이벤트로 치킨을 선물해줄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


스팀잇에서 @wikitree 팔로우하시면 재미, 감동, 가치를 담은 좋은 콘텐츠와 깔끔하게 정리된 '스팀잇' 관련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