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쓰면 안 되는 '콘돔' 종류가 있다” (약사 조언 영상)

2018-04-13 20:10

add remove print link

현직 약사가 콘돔에 대한 조언을 남겼다.

유튜브, 퇴경아 약먹자

현직 약사가 콘돔에 대한 조언을 남겼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퇴경아 약먹자'에 올라온 영상에 담겼다.

영상에서 약사 고퇴경 씨는 "콘돔도 유통기한이 있다. 유통기한이 길기 때문에 경과할 일은 없지만 인터넷에서 대량으로 싸게 구입하거나, 숙박업소에 비치된 것을 쓸 때는 혹시 모르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았으면 하는 회사 제품은 오카모토다. 세계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한 기업"이라고 말했다.

고퇴경 씨는 "왜 사용하지 말아야 하냐면 (이곳이) 전범기업이기 때문이다. 과거 위안부들에게 콘돔을 제공했던 기업"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덧붙여 "사회적으로 위안부 문제가 제대로 해결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기업의 콘돔이 1위를 하고 있다는 것은 아이러니"라면서 "이전에도 불매운동이 일어났었는데 흐지부지된 것 같다. 이 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도 오카모토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올바른 콘돔 사용법 등에 대해서도 조언해 눈길을 끌었다.

이하 유튜브 '퇴경아 약먹자'
이하 유튜브 '퇴경아 약먹자'

고퇴경 씨는 약사 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퇴경아 약먹자'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케이팝 퀴즈, 커버 댄스 등 코믹한 영상은 물론 본업인 약사 경험을 토대로 항생제, 다이어트 약 등 약품 관련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