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종료 직전 온라인 게임에서는 무슨 일이 있을까?

2018-04-17 10:10

add remove print link

어떤 플레이어는 아무도 없는 게임 세계를 돌아다니기도 했다.

레디 플레이어 원 스틸샷
레디 플레이어 원 스틸샷

서비스 종료된 96개 게임 마지막 순간을 정리했다.

디시인사이드 고전게임 갤러리 이용자 'Jobless'가 지난 1일부터 열흘 동안 게임 종료 직전 모습들을 모아 정리했다. 그는 여태까지 서비스가 종료된 게임 플레이어들이 남긴 후기를 찾아내 엮었다.

그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게임 제작자 할리데이가 남긴 대사를 듣고 영감을 받아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등장하는 게임 '오아시스'를 제작한 할리데이는 주인공 웨이드에게 "내 게임을 플레이해줘서 고맙네(Thank you for playing my game)"라는 대사를 남겼다.

그는 총 10편으로 나눠 96개 게임 마지막 순간을 정리했다. 그는 10편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게임 사례를 정리해 총정리 본을 게재했다.

게임이 종료되기 직전 아무도 없는 맵을 다 돌아다니는 사람도 있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도 관찰됐다. 게임을 욕하는 사람도 있었고 마지막 인사를 전하는 사람도 있었다.

서비스 종료가 몰래카메라인 줄 알고 당황한 이용자도 있었다. 운영자가 마지막으로 뭉클한 인사를 남기는 게임도 있었고 마지막 순간 이용자와 운영자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순간도 있었다.

게임 종료 순간을 모은 게시물은 큰 호응을 얻어 HIT 갤러리에 등재돼 10만 명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