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라멘집 사장' 승리가 공유한 '불닭 짬뽕' 레시피

2018-04-19 08:20

add remove print link

승리는 "국물 맛이 좋다"며 본인이 끓인 라면 맛에 감탄했다.

이하 JTBC '한끼줍쇼'
이하 JTBC '한끼줍쇼'

그룹 빅뱅 승리(이승현·27)가 특별한 라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JTBC 예능 '한끼줍쇼'에는 승리가 출연했다. MC 이경규 씨, 강호동 씨와 승리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살고 있는 교민과 함께 한 끼 식사를 나눴다.

세 사람을 맞아준 교민은 곧 귀국해 짐을 다 싼 상태였다. 어머니와 함께 부엌으로 향한 승리는 라면, 즉석밥 등이 남아있는 것을 발견했다.

곰TV, JTBC '한끼줍쇼'

승리는 남아있는 라면을 보고 "끓이는 방법이 다 다른데"라며 고민했다. 승리는 오랜 고민 끝에 굴 맛 짬뽕을 베이스로 한 라면을 만들기 시작했다.

승리는 먼저 물에 된장을 푼 후 매운 볶음면 소스를 넣었다. 여기에 어묵, 쪽파 등 재료와 면을 추가한 후 센 불에 끓였다.

승리는 남은 재료와 라면을 활용해 얼큰한 승리 스타일 라면을 완성했다. 승리가 요리하는 장면을 지켜보던 강호동 씨는 "콘셉트가 뭐냐"고 물었고 승리는 "불닭 짬뽕"이라고 답했다.

승리 표 라면을 맛본 러시아 교민들과 MC는 감탄했다. 아들들은 "어후, 맛있다"라며 계속해서 라면을 리필했다.

이경규 씨는 아들들에게 "엄마가 끓여준 라면이 맛있냐, 승리가 끓인 라면이 맛있냐"고 물었다. 아들들은 고민도 없이 "승리 아저씨"라고 답했다. 어머니는 "한국에서 가게도 냈다"고 거들었다.

승리 역시 "국물 맛이 좋다"라며 본인 실력에 감탄했다. 그는 "진짜 맛있는데요"라고 연신 감탄사를 내뱉으며 빠른 속도로 라면을 먹어치웠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