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서 7차례 뺨 가격... '건축사사무소 신입사원 폭행 사건' 피의자 '해고'

2018-04-24 20:10

add remove print link

A 씨가 "별로 중요한 일 아니었잖아요"라고 말하자 B 씨는 A 씨를 폭행했다.

회식자리에서 신입사원 뺨을 7차례 가격해 논란을 빚은 피의자가 회사 측 대응으로 해고됐다.

건축·디자인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 '아키필드'는 24일 "건축사사무소 내부 폭행 사건 의사결정 공지 및 아키필드 대표자 성명"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게시물을 올렸다.

아키필드는 24일 오전 진행된 해당 건축사사무소 회의를 통해 "피의자가 징계 처분을 받게 됐다"고 전했다.

건축사사무소는 "4월 17일 저녁 식사 후 뒤풀이 장소에서 발생한 직원들 간의 폭행 사건이며, 향후에도 이와 유사한 폭행 사건 발생 시에는 회사 규정에 따라 즉시 인사 조치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건축사사무소 내부 폭행사건 의사결정 공지 및 아키필드 대표자 성명] 얼마전 논란이 되었던 "건축사사무소 내부 폭행사건" 관련하여 금일 오전, 해당 회사가 의사결정 회의를 통해 내용을 공지하였습니다. 회사의 빠른...

게시: 아키필드 - feeel;d 2018년 4월 23일 월요일

아키필드는 "건축계, 디자인 분야 전반에 걸쳐 직위를 남용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면서 관련 글을 끝냈다.

해당 사건은 지난 17일 발생했으며 3일 뒤인 20일 아키필드에 공개되며 공론화됐다. 피해자 A 씨는 입사한 지 3개월 된 신입사원 시절인 지난달 3월 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그는 업무 경험이 적은 탓에 상사 지시를 받고도 2시간가량 일을 헤맸다.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피의자 B 씨는 다른 팀 직원들에게 A 씨 비하 발언을 하는 등 태도를 보였다.

B 씨 불만은 시간이 지나도 이어졌다. 사건 발생일인 지난 17일 다른 직원과 있는 회식 자리에서도 폭언을 거듭했다.

이에 A 씨가 "별로 중요한 일 아니었잖아요"라고 말하자 B 씨는 A 씨 뺨을 7차례 때리며 폭행했다. A 씨 지인은 A 씨가 당시 "손가락 수술을 한 상태라 방어조차 하기 버거운 상태였다"라고 주장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