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하는 고객에게 한 택배기사가 대응한 방법 (영상)

2018-04-25 16:30

add remove print link

택배기사는 고객에게 "후회할 수도 있다"고 경고를 했다.

유튜브, 허준의 허튜브

한 유튜버가 택배기사가 '갑질'하는 식당 주인에게 복수한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17일 방송에서 유튜버 '허준'은 최근 논란이 된 '다산신도시 택배'를 주제로 다뤘다. 그는 "서로 입장을 배려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인터넷에서 읽은 한 택배기사 이야기를 꺼냈다.

이하 유튜브, '허준의 허튜브'
이하 유튜브, '허준의 허튜브'

그는 "식당에 택배기사님이 배달을 갔다"라며 "배달을 마치고 가려고 하는데 사장으로 보이는 분이 오시더니 '어 택배, 주방으로 옮겨 놔'(라고 말했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택배기사가 "택배기사는 배송을 하는 것이지 집 안으로 자재를 배치하는 일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친절하게 설명했더니 식당 주인은 "뭘 그렇게 말이 많아? 옮기라면 옮길 것이지"라고 반응했다고 한다.

택배기사가 "제가 이걸 그렇게 갖다 놓고 주인장께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라고 경고했지만 주인장은 콧방귀를 뀔 뿐이었다.

조용히 식당 주인이 시키는대로 물건을 옮겨 놓은 택배기사는 점심시간이 되기를 기다려 택배 조끼와 모자를 벗고 다시 식당을 찾았다.

택배기사는 식당 주인에게 대뜸 반말로 "어이 주인장, 뼈다귀해장국 좀 갖고 와 봐. 갖고 올 때 뼈다귀에서 살 발라갖고 와"라며 똑같이 '갑질'로 대응해줬다.

유튜버는 이 사례를 전하고 "서로를 인정하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조금씩만 서로를 배려하고 인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