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18년 금연공감학교 만들기 협약식

2018-04-26 01:06

add remove print link

영암군“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가 우리 학교에요”영암군은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영암군
영암군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가 우리 학교에요”

영암군은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클린영암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쾌적한 금연 환경조성과 흡연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에 앞장서고자 최근 영암여자중학교 160명의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금연공감학교 만들기 협약식을 가졌다.

금연공감학교 협약 체결은 오는 30일까지 중학교 1개교(영암여중), 고등학교 3개교(영암고, 영암전자과학고, 구림공고)등 4개교 850명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조기 흡연 및 흡연율 감소를 목표로 보건소와 상호 우호적인 협력을 구축하고 지원하기 위함이다.

금연홍보요원으로 56명의 학생을 위촉 학교 내의 금연캠페인, 학교 주위 상가의 청소년 담배 판매금지 서명운동,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는 전시물 게시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하고 홍보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연말에 표창과 함께 장학금이 지급된다.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율이 최근 10년 동안 감소하는 추세로 2017년 6.4%로 나타나고 있다. 학교흡연예방사업은 미래 세대 동력인 청소년들의 흡연 진입을 차단하고, 이미 흡연하는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하여 청소년의 신체적·사회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에게도 금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학생을 통한 성인(교직원 및 학부모)의 금연을 유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영암군 보건소가 2015년부터 연속 3년 동안 금연공감학교 만들기 사업을 운영한 결과 청소년 흡연율이 2017년 4.7%로 감소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공감학교 운영이 또래 친구들은 물론 교직원, 학부모 등 학교의 구성원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흡연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금연공감학교’가 되기를 바란다”며 “4년 동안 연속 운영하고 있는 금연공감학교 만들기 사업이 청소년의 금연뿐만 아니라 정신적·육체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