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뽕이 차오른다” 안무 영상 유튜브 채널 10선

2018-05-05 12:20

add remove print link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유튜브 안무 채널을 모아봤다.

'코레오그래피(Choreography)'는 '안무'라는 뜻을 가진 단어지만 최근 댄스의 한 장르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특정 노래에 맞춰 직접 만든 안무를 선보이는 것을 말한다.

유튜브에서 코레오그래피를 검색하면 수많은 영상이 표출될 만큼 유튜브 영상 카테고리에서 당당하게 한 분야를 차지한다.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국내 유튜브 구독자 상위 10위안에는 안무 영상만 게재하는 채널이 두 개나 포함돼 있다. 특히 그 중 하나인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1MILLION Dance Studio)' 채널은 수많은 크리에이터를 제치고 우리나라 유튜브 구독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유튜브 인기 안무 채널을 모아봤다.

1.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1MILLION Dance Studio)

유튜브, 1MILLION Dance Studio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어 댄스 강습을 하는 스튜디오로 시작했다. 안무가와 수강생들이 춤추는 모습을 담은 유튜브가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다.

현재 국내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자랑한다. 지난 2015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이후로 2019년 4월 현재 1000만 구독자를 넘었다.

리아킴 등 대표 안무가들이 여러 가수와 콜라보 한 영상이 인기를 끌었다. 가수 박재범 씨와 함께 만든 '올 아이 워너 두(All I Wanna Do)' 영상은 2000만 뷰를 기록했다.

2. 웨이브야2001 (waveya2011)

유튜브, waveya2011

아리와 미유 2인조 자매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국내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 10위 안에 드는 파워 유튜브 채널이다.

주로 케이팝 음악을 바탕으로 안무를 구성한다. 의상과 안무 동작이 파격적이라는 평을 받기도 한다. 몇몇 영상에는 자매가 키우는 반려묘가 신스틸러로 등장한다.

3. 소울 댄스 스튜디오 (Soul Dance Studio)

유튜브, SOULDANCE 쏘울댄스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처럼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여는 댄스 스튜디오다. 주로 힙합과 어반댄스로 구성된 안무 영상을 업데이트한다.

4. Tim Milgram

유튜브, Tim Milgram

미국 LA 출신 안무가인 팀 밀그램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자신이 직접 짠 안무에 영상도 직접 디렉팅한다. 최근에는 안무가로 직접 출연하기보다 다른 댄서들 영상을 제작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5. Taylor Hatala

유튜브, Taylor Hatala

11살 나이에 '댄스 신동'으로 이름을 알린 테일러 하타라의 채널이다. 지난 2015년 투애니원 '내가 제일 잘나가' 안무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영상 제작은 앞서 소개한 팀 밀그램이 맡았다.

6. GH5 Dance Studio

유튜브, GH5 Dance Studio

중국 상하이에 있는 댄스 스튜디오다. 원밀리언 스튜디오처럼 유명 안무가와 콜라보한 영상을 게재해 화제를 얻고 있다.

지난해 10월 게재한 걸그룹 블랙핑크의 '휘파람' 영상에는 미국 팝스타 비욘세 '싱글레이디' 안무가인 존테 모닝(Jonte Moaning)이 직접 출연해 안무를 선보였다.

7. URBAN DANCE CAMP

유튜브, URBAN DANCE CAMP

어반 댄스 캠프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댄스 워크숍을 개최한다. 매년 여름 전 세계에서 춤 좀 춘다는 안무가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수많은 사람이 모인다. 약 40일 동안 진행되는 이 캠프에서 다양한 안무와 명장면이 탄생한다.

8. KYLE HANAGAMI

유튜브, KYLE HANAGAMI

LA에서 댄스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는 미국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안무가로 꼽힌다. 그룹 레드벨벳의 '피카부' 안무를 만들어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하다.

영국 가수 에드 시런(Ed Sheeran)의 '쉐이프 오브 러브(Shape of love)' 안무 영상은 1억뷰를 돌파했다.

9. Tricia Miranda

유튜브, Tricia Miranda

미국에서 안무가로 활동하는 트리시아 미란다는 유명 가수들과 작업으로도 유명하다. 비욘세, 어셔, 블랙 아이드 피스 등과 함께 콜라보했다.

10. Kinjaz Dojo

유튜브, Kinjaz Dojo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댄스 스튜디오다. 수강생들이 직접 출연하는 안무 영상이 많다.

지난해 10월 비숍 브릭스(Bishop Briggs)의 '리버(River)'에 맞춰 카리스마 넘치는 안무를 선보인 어린이 댄서들 덕분에 화제가 됐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