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을 생기있게~ '핑크빛 입술'을 만들어주는 천연재료 7가지

2018-05-07 23:00

add remove print link

입술이 생기있고 붉게 바뀔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다양한 립 제품들로 내 입술에 입힐 수 있는 색들은 너무 많지만, 그래도 가장 갖고 싶은 것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나의 핑크빛 '생입술'이 아닐까.

지금까지 어둡고 칙칙한 입술 때문에 '틴트'와 '립스틱' 없이는 살 수 없는 사람들. 입술이 생기있고 붉게 바뀔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들로 금방 칙칙했던 내 입술을 핑크빛으로 바꿔보자!

1. 설탕

설탕/ PixaBay
설탕/ PixaBay

각질 제거에는 설탕이 효과적이라는 것은 이미 유명한 사실.

먼저 설탕과 버터를 1:1로 섞어 입술에 듬뿍 바른다. 그러면 각질이 제거되면서 동시에 입술이 반질반질. 매끈하게 된다. 일주일 정도만 관리해도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는 탁월한 방법! 매트한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도 이 방법을 추천한다.

2. 꿀

꿀 / PixaBay
꿀 / PixaBay

꿀은 죽은 세포를 벗겨내고 새 세포가 빨리 자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입안의 구내염으로 고통받고 있을 때 효과적이다. 그런데 꿀이 입술 피부에도 탁월하단 사실!

노폐물 제거는 물론이고 살균작용에 보습효과까지 볼 수 있다. 최고의 천연크림이라 불리는 '꿀'을 자기 전에 입술에 듬뿍 발라주면 다음 날 부드럽고 생기있는 입술로 아침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3. 장미 꽃잎

장미 꽃잎 / PxHere
장미 꽃잎 / PxHere

장미 꽃잎은 갖가지 립제품으로 피로해진 우리 입술 피부를 진정시켜줌과 동시에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자연스러운 광택까지. 장미꽃잎을 버터나 꿀, 우유 중 하나와 섞어서 하루에 2~3회 발라주면 된다.

4. 강황

강황가루  / PxHere
강황가루 / PxHere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원산지인 인도에서 염색제는 물론이고 민간요법의 중요한 재료로 오랫동안 활용해 왔다. 특히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염증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

강황가루를 우유와 섞어 칫솔이나 천 등에 묻혀 입술에 바르고 2~3분 뒤에 제거하면 생기있는 입술은 물론이고 상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5. 비트

비트  / PixaBay
비트 / PixaBay

달콤한 맛과 함께 내 입술이 부러워할 예쁜 색깔까지 가지고 있는 비트. 그 효능 또한 매우 뛰어나다.

비트의 베타인이란 성분은 피부 노화를 늦춰주고 젊음을 유지해준다. 비트를 잘게 썰거나 갈아서 입술에 10분 정도 올려놓으면 입술의 칙칙함을 없애주면서 동시에 예쁜 핑크빛 입술을 만들 수 있다.

6. 오이

오이  / PxHere
오이 / PxHere

피부 마사지 팩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오이! 수분 함량이 뛰어나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아침에 일어나서 한번. 저녁에 자기 전에 한번. 2~3번씩 오이를 입술에 올려두면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7. 라즈베리

라즈베리 / PixaBay
라즈베리 / PixaBay

라즈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입술을 촉촉하고 반짝거리게 해준다. 특히 면역력을 높여줘서 입술 건강에도 탁월하다.

라즈베리에 크림이나 꿀을 섞어 입술에 바르고, 20분 정도 마사지를 하면 핑크빛의 입술을 가질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