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기업” 이라더니, 정신과 치료 및 퇴사하는 직원 속출...'로레알 코리아' 임원 횡포 (영상)

2018-05-10 08:20

add remove print link

“주말에 일 시키고 밤늦게 카톡하고 전화하고, 노트를 찢어서 얼굴에 뿌리고, 노트로 뒤통수 가격하고”

이하 KBS1 'KBS뉴스'
이하 KBS1 'KBS뉴스'

8년 연속 '세계 최고 윤리 기업'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 로레알(LOREAL)의 한국지사 임원이 직원들에게 폭언을 하는 등 갑질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 9일 KBS1은 로레알 한국지사에서 16년 동안 근무한 김 모씨 제보를 받았다. KBS는 "김 씨가 장기근속 휴가를 다녀온 뒤 악몽이 시작됐다"고 보도했다.

김 모씨는 모 이사에게 "휴가를 사용할 거면 차라리 3개월치 급여를 줄 테니 퇴사하라"는 압박을 받았다고 증언했다. 팀원들 앞에서 본인을 비아냥거리듯 핀잔을 줬다고도 덧붙였다.

네이버TV, KBS1 'KBS뉴스'

이날 영상에서 해당 이사가 다른 직원에게 "발가락 때만도 못하면서 지금, 네 존재 가치가 의미가 없다", "너 이번 달 마감하고 사표 써, 그냥. 그런 개X 같은 말하지 말고... 또라X 아니야?"라고 말하는 녹취록도 공개됐다.

이하 KBS1 'KBS뉴스'
이하 KBS1 'KBS뉴스'

김 모씨는 "주말에 일 시키고 밤늦게 카톡하고 전화하고, 노트를 찢어서 얼굴에 뿌리고, 노트로 뒤통수 가격하고"라며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KBS는 "해당 이사 폭언 때문에 부하 직원들이 정신과 상담을 받거나 퇴사를 했다"고 전했다. 김 모씨는 "(이사 폭언 때문에) 보통 1년 있으면 다 그만두죠"라고 주장했다.

이 같은 상황에 대해 로레알 코리아는 "이사회를 열어 해당 이사를 중징계하겠다"고 밝혔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