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가 상의 스스로 걷어올린 이유 (자유한국당 해명)

2018-05-11 12:00

add remove print link

김성태 원내대표는 다시 농성장으로 돌아와 단식을 계속하고 있다.

유튜브, 연합뉴스TV

자유한국당이 김성태 원내대표가 병원으로 이송되는 과정에서 상의를 스스로 걷어올린 이유에 대해 말했다.

구급대가 내려주는데도 '배 보이게' 상의 올리는 김성태 (영상)

신보라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지난 10일 논평에서 "구급차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무의식 중에 윗옷을 올린 것을 두고 의도된 행동이나 자작극처럼 보도하는 일부 언론 보도행태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신보라 대변인은 "단식농성 중인 김 원내대표 건강상태는 악화돼 고온의 몸 상태가 계속되고 있었다"며 "그런 상황에서 갑작스레 닥친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이었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고열과 가슴통증도 동반했기 때문에 실려가는 중에 갑갑한 느낌이 들어 무의식 중에 윗옷을 올린 것을 두고 의도된 행동인 것처럼 쓰는 것은 진실은 보지도 않고, 흠집만 내고 보려는 언론의 몹쓸 보도 태도"라며 "언론은 김성태 원내대표 단식농성을 있는 그대로만 보도해달라"고 했다.

119구급대 대원이 김성태 원내대표 배가 드러나지 않게 상의를 내려주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TV
119구급대 대원이 김성태 원내대표 배가 드러나지 않게 상의를 내려주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TV
그러나 김성태 원내대표는 다시 상의를 걷어올렸다
그러나 김성태 원내대표는 다시 상의를 걷어올렸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지난 10일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는 등 건강이 급격히 나빠졌다. 김 원내대표는 상의를 걷어올린 채 단식농성장에서 힘겨워했다.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고 김 원내대표를 들것 위로 옮겼다. 현장에는 취재진 등 사람들이 몰려있었다.

한 구급대원이 김 원내대표 배가 드러나지 않게 상의를 내려줬다. 그러나 김 원내대표는 상의를 스스로 걷어올렸다. 그러더니 배를 드러낸 채 구급차에 올랐다. 김 원내대표는 병원에서 건강을 확인하는 검사를 받은 뒤 이날 국회 앞 농성장으로 돌아와 단식을 계속하고 있다.

신보라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논평 전문이다.

오늘 정오경 김성태 원내대표가 급작스런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증세로 응급실로 이송됐다. 단식농성 8일째 일이다. 그런데 구급차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무의식 중에 윗옷을 올린 것을 두고 의도된 행동이나 자작극처럼 보도하는 일부 언론의 보도행태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김성태 원내대표의 농성장은 뜨거운 햇볕이 그대로 노출되는 국회 본청 계단 앞 공간이다. 파란 천막 하나와 비닐로 가림막 역할을 겨우 할 뿐이다. 아침시간만 지나면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농성장 안의 온도가 부지불식간에 치솟는다.

뿐만 아니라 단식 농성 중인 김 원내대표의 건강상태는 악화되어 고온의 몸 상태가 계속되고 있었으며, 혈압과 맥박도 불안정한 상황이었다. 오전에 김 원내대표를 진찰한 국회 의료진은 이대로 두면 심장쇼크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병원행을 종용했었다.

그런 상황에서 갑작스레 닥친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이었다. 고열과 가슴통증도 동반했기 때문에 실려가는 중에 갑갑한 느낌이 들어 무의식 중에 윗옷을 올린 것을 두고 의도된 행동인 것처럼 쓰는 것은 진실은 보지도 않고, 흠집만 내고 보려는 언론의 몹쓸 보도 태도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물과 소금으로만 연명하며, 실내도 아닌 실외에서 드루킹게이트 여론조작 특검 관철을 위해 고군분투 해왔다. 병원을 나와서도 다시 농성장으로 복귀했다. 오늘 오전 기습폭행 가해자 아버지가 찾아왔을 때도 "자식을 키운 애비로서 그 마음 잘 안다. 선처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신의 몸 상태보다 부정(父情)을 앞세워 다독였다. 그만큼 애절하고 진실된 심정으로 임하는 단식농성이다.

언론은 김성태 원내대표의 단식농성을 있는 그대로만 보도해달라. 단식농성을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흠집내기에 급급한 일부 언론의 보도행태에 대해서는 당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