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성지... 당신이 올해 창원에 가야 하는 이유

2018-05-11 16:00

add remove print link

일상 속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일명 ‘소확행’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해외 스냅보다 멋진 '공원 인생샷'에

호텔 스카이라운지보다 멋진 ‘오션뷰’와 ‘스카이뷰’를 보고 싶다면?

올해 여름, 다시 한번 창원이다!

값비싼 해외 여행이나 호텔 바캉스는 아니지만 '일상 속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 소확행’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고생한 나를 위해 ‘소확행 여행’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창원 여행을 계획해보자.

창원은 ‘벚꽃 명소', '진해군항제’ 등으로만 잘 알려졌지만, 전국에서 가장 잘 정비된 녹지 도시다. 길을 걷다 멈추는 곳마다 공원이 있고 길 자체가 하나의 공원인 경우도 이 때문이다.

바닷길을 잇는 다리가 많아 곳곳이 ‘오션뷰’와 ‘스카이뷰’ 명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창원에선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낭만적인 여행을 할 수 있다.

창원에서 나고 자란 필자가 계산기 두드려가며 추천하는 ‘소확행 여행 성지’ 창원 여행 코스다.

#공원산책파 #가로수길 #장미공원

공장과 잘 정동된 8차선 도로가 '계획도시' 창원의 전부가 아니다.

창원에는 녹지 공간 조성을 위한 공원이 곳곳에 들어서 있다. 외동옛처 유채꽃공원, 가음정 장미공원, 가로수길 비밀의 화원까지. 도시 곳곳에서 특색있는 공원을 만날 수 있다.

가음정동 장미공원/ 이하 창원시청
가음정동 장미공원/ 이하 창원시청
의창구 가로수길 비밀의 화원
의창구 가로수길 비밀의 화원

카페와 맛집 역시 녹지 공간을 중심으로 조성돼 어느 도시보다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있다.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의창구 가로수길이다. 600여 그루의 메타세쿼이아 길에 조성된 가로수길에는 특색있는 카페와 식당들도 모여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다.

피크닉 소품을 대여해주는 카페에서 소품을 빌려 가로수길 앞 공원에서 피크닉 기분도 낼 수 있으며, 들꽃전문가인 작가가 운영하는 갤러리카페에서 들꽃과 미술 전시도 감상할 수 있다.

카페 '늦은 오후'
카페 '늦은 오후'

해 질 녘에는 근처 용지호수에 들러보는 코스도 추천한다. 용지호수에 있는 ‘무빙보트’도 인기 아이템이다.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한 전동 보트인 무빙보트는 미리 준비해온 식음료도 보트에서 즐길 수 있어 호수 위 카페처럼 이용할 수 있다.

용지호수 야경
용지호수 야경
용지호수 무빙보트
용지호수 무빙보트

#오션뷰 #귀산동 #푸드트럭클라스

또 다른 야경 명소는 바로 마창대교가 보이는 귀산동 카페거리다.

해변가에 여러 가게가 줄 지어선 일반 관광지와는 차원이 다르다. 끝도 없이 펼쳐진 해변가에 맛집과 카페들이 널찍하게 들어서 있어 운치를 더한다.

마산과 창원을 잇는 다리인 ‘마창대교’를 배경으로 다양한 푸드트럭도 이용할 수 있어 호텔 오션뷰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다.

마창대교가 보이는 귀산동 카페거리
마창대교가 보이는 귀산동 카페거리

#바다를걷다 #저도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오션뷰보다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바다와 하늘을 동시에 걷는 '저도 콰이강의 다리'를 경험해보자!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있는 ‘저도 콰이강의 다리’는 2017년 3월 개장한 이후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다리 위를 직접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닥면이 강화유리로 제작돼 13.5m 아래 바다 풍경을 직접 볼 수 있다. 야간에는 LED 조명이 빛을 발해 신비로운 은하수 길이 연출된다.

저도 콰이강의 다리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릴만점 #솔라타워 #액티비티짚트랙

스릴을 즐기는 모험가 타입이라면? 솔라타워가 딱이다.

창원시 진해구 진해해양공원에 위치한 솔라타워는 국내 최대 규모 태양광발전 시설로 부산항 신항과 거가대교 진해만을 모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다.

KBS ‘1박 2일’ 멤버들이 높이 136m의 스카이워크에서 잠자리 복불복을 진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하 KBS '1박2일'
이하 KBS '1박2일'

최근에는 집트랙까지 생겨 진해 음지도에서 소쿠리섬까지 1.2km 바닷길을 활강하는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상 100m에서 시작해 바다 위를 나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산통술거리 #해산물_뿌시러갈 #파티원구함

볼거리보다 먹거리가 중요한 미식가라면? 마산 오동동 통술거리가 딱이다.

마산 합포구에 있는 ‘오동동 통술거리’는 통영 다찌집이나 전주 막걸리집처럼 술만 주문하면 싱싱한 해산물 안주가 한상차림으로 나온다.

2~3인 기준으로 술상은 보통 4만 원 선이다. 한 상 차림에 회는 물론 전복 요리, 삶은 게와 탁새, 아구찜, 생선구이, 게장 등 그날그날 맛볼 수 있는 각종 해산물이 올라온다.

마산 오동동 통술집
마산 오동동 통술집

# 빵지순례 #벚꽃빵 #주남오리빵 #단감빵 #거북이빵

밥보다 디저트가 중요한 빵순이·빵돌이라면? 창원으로 빵지순례를 떠나보자.

매년 봄마다 빵덕후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드는 예쁜 비주얼의 벚꽃빵은 모양은 물론 벚꽃엑기스와 벚꽃 앙금을 넣어 벚꽃향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벚꽃빵
벚꽃빵

단감빵은 창원 대표 특산물 단감을 이용해 만들었다. 단감을 꼭닮은 겉면은 물론 부드러운 팬케이크에 단감 말랭이 페이스트가 들어가 푹신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일품이다.

단감빵
단감빵

주남저수지의 대표 철새인 오리를 닮은 ‘주남오리빵’은 바나나맛과 견과류맛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군항도시 진해를 상징하는 ‘거북이빵’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뜻을 기리며 무병장수를 뜻하기 때문에 어르신들 선물용으로 딱이다.

주남오리빵
주남오리빵

#야구직관파 #NC다이노스 #기다려라MLB

야구 직관을 즐기는 야구팬이라면?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마산종합운동장을 들려보자.

NC 다이노스에서는 홈구장을 찾는 야구팬들을 위해 매 시즌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 개막전을 목표로 창원 마산야구장 신축도 한창이다. 내년부터는 MLB 못지않은 신축 구장에서 야구경기도 볼 수 있다.

2019년 완공 예정인 마산야구장
2019년 완공 예정인 마산야구장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창원방문의해 #관광도시

다가오는 여름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기간 창원을 방문해보자!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과 해군교육사령부 사격장에서 열린다.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대회가 열리는 창원국제사격장은 세계 유일의 도심 사격장으로 클레이와 실내 사격 등 이색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있다.

특히 올해 창원시는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기점으로 하는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선포했다. 관광객 1500만 시대를 열어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한다는 의미에서다. 올해 당신이 창원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