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사진 한장에 10억원인 셀럽” 그가 완판시킨 립스틱

2018-05-15 22:00

add remove print link

광고 효과는 포스트 빈도와 구매 전환율 등을 측정해 산출됐다.

이하 카일리 제너 인스타그램
이하 카일리 제너 인스타그램

지난 4일(현지 시각)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미국의 유명 연예인 카일리 제너(Kylie Jenner)가 SNS에 게재하는 사진 한 장이 10억 원의 광고 가치가 있다고 보도했다.

카일리 제너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억 명이 넘는 SNS 스타다.

소셜미디어의 동향을 살피는 분석 업체 디마리애널리틱스 (D‘Marie Analytics)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카일리 제너의 SNS 게시물은 개당 100만 달러(10억 원)을 호가하는 가치를 가진다.

그가 인스타그램, 트위터, 스냅챗등 SNS에 올리는 게시물 한 개는 광고 효과가 10억 원에 달한다고 보고됐다. 이 수치는 팔로워 숫자만으로 산출된 것은 아니며, 포스트 빈도와 구매 전환율 등을 측정해 산출됐다.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이름을 딴 'Kylie Cosmetics'로 유명하다.

이하 카일리 코스메틱 인스타그램
이하 카일리 코스메틱 인스타그램

'립키트 카일리' 제품은 출시한 지 수 분 만에 완판돼 화제를 모았고, 카일리 립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립키트바이카일리)는 한때 접속 폭주로 마비되기도 했다.

립 제품은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완판이 되고 있다. 카일리 제너가 론칭한 코스메틱 브랜드는 지난해 기준으로 18개월 만에 4억 2000만 달러(약 4700억 원)의 수익을 냈다.

카일리 제너의 입술을 도톰하게 강조하는 메이크업은 항상 화제다.

화제가 되는 카일리 제너의 립 메이크업을 따라 하는 노하우는 립라이너를 이용하는 것이다. 립스틱과 같은 색상의 립 라이너를 사용하여 자신의 입술보다 조금 두껍게 라인을 그린다. 과해 보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글로시한 립스틱보다 매트한 립스틱으로 발라주면 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