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새로운 시작" 빅이슈코리아 최신호 표지

2018-05-14 18:00

add remove print link

빅이슈코리아 신간 179호는 오늘(14일)부터 판매된다.

노숙인 자활을 돕는 대중문화잡지 '빅이슈코리아'가 신간호 표지를 공개했다.

14일 빅이슈코리아는 SNS를 통해 이날부터 판매되는 신간 179호 소식을 알렸다. 빅이슈코리아는 "지난 4월 27일, 남북 정상이 만나 평화와 번영을 논한 회담이 커버로 등장했다"라며 표지와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빅이슈》 179호 신간소식???? . 지난 4월 27일, 남북 정상이 만나 평화와 번영을 논한 회담이 커버로 등장하였습니다! 남북 국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관심을 가진 이번 정상회담 커버스토리를 빅이슈 179호에서...

게시: 빅이슈코리아 - The Big Issue Korea 2018년 5월 13일 일요일

빅이슈코리아 신간호 표지에는 한반도 지도를 배경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악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졌다. 표지 하단에는 김정은 위원장이 남북정상회담 모두발언 당시 했던 "멀다고 말하면 안 되갔구나" 문구가 들어가 있다.

커버스토리로는 '평화, 새로운 시작'이라는 제목으로 남북정상회담에 관한 기사가 실려 있다. 지난달 27일 남북 정상은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만나 함께 평화의집으로 이동해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날 두 정상은 판문점 선언문을 통해 "완전한 비핵화를 통해 핵 없는 한반도를 실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하였다"라며 "올해 종전을 선언하고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빅이슈코리아는 이 외에도 최근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영화 '오목소녀'의 백승화 감독 인터뷰와 '올리브쇼'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은 이경호 셰프 이야기가 실려 있다고 밝혔다.

빅이슈는 노숙자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창간된 잡지로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프로젝트다. 빅이슈코리아는 2010년에 창간해 격주로 신간을 발행한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