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디자인 대박!” 더 뉴 K5 하이브리드 출시

2018-05-15 18:30

add remove print link

올 초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더 뉴 K5’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15일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The New) K5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올 초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더 뉴 K5’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youtube 모터그래프

실제로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그래프의 ‘더 뉴 K5’ 리뷰 영상은 약 27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은 복합연비가 18.0km/ℓ(16인치 타이어 기준)로 뛰어나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차로 이탈방지 보조(Lane Keeping Assist),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한 반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적용으로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를 높였다.

giphy

기아차는 배터리 평생 보증,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 10년 20만 km 보증 등의 프리미엄 보장 서비스를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전성, 편의성을 더한 스포티 하이브리드 세단”이라며, “경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중형세단을 찾는 고객이라면 상품성이 향상된 더 뉴 K5 하이브리드가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김종화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