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고기 찬성' 육견협회 농민들이 집회에 끌고온 개들 (사진)

2018-05-16 21:00

add remove print link

16일 국회 앞에서 육견협회 농민들과 동물단체 회원들이 충돌을 빚었다.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16일 오후 식용견 농장주 300여 명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집회를 열고 "육견(肉犬) 농가의 생존권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식용견에 반대하는 동물단체 회원들도 현장에 나와, 이들 농민들과 충돌을 빚기도 했다.

이날 집회를 주최한 한국육견단체협의회는 성명서에서 "국회의원이 동물단체 하수인으로 전락하여 농민을 죽이고 있다"며 개사육 규제법안을 발의한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판했다.

또 이들은 "음식물 잔반(殘飯)을 가축에게 주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도 발의돼 개 사육 농민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개 농장주들은 철창에 갇힌 육견 6마리도 함께 데려왔다. '반려견으로 키우실 분은 무료로 드립니다', '개도 가축이다. 왜 개만 가축이 아니라고 하느냐' 라는 플래카드도 내걸었다. 동물보호단체를 겨냥한 문구였다.

이날 동물보호단체 회원 10여명은 개 농장주 시위에 맞서는 맞불 집회를 열었다.

이들 회원들은 “개식용 금지법 국회가 해주세요”라는 피켓을 들고 “개는 고기가 아니다” “식용견 살려내라” “분뇨시설을 갖추지 않은 무허가 개농장은 폐쇄 명령을 내려라"는 구호를 외쳤다.

흥분한 일부 개 농장주들은 철창을 열어 개를 풀려고 하다가 경찰 제지에 막혔다.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는 과정에서 오물 등을 던진 집회 참가자 2명은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현장에서 연행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