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산업부 취재 경력 기자를 모십니다

2018-05-18 11:00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트리는 10년 전통의 독보적인 ‘소셜 저널리즘’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SNS 영향력 1위 매체입니다.

위키트리가 SNS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상의 강력한 확산력을 기반으로 산업 및 기업 뉴스를 강화하기 위해 산업 최전선을 누빌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를 영입합니다.

모집 대상은 전자, 자동차, 항공/물류, 조선/중공업, 에너지/화학, 유통, 건설부동산 등 취재 부문으로, 각 부문 산업부 취재경력 2년 이상의 경력기자를 모십니다.

위키트리는 10년 전통의 독보적인 ‘소셜 저널리즘’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SNS 영향력 1위 매체입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2016 인터넷언론백서’에서 위키트리가 국내 모든 언론매체 가운데 모바일 트래픽에서 10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페이스북 모바일앱으로부터 유입되는 트래픽을 반영하지 못한 통계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로 실제 영향력은 이보다 훨씬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위키트리는 네이버 뉴스스탠드와 다음, 카카오, 구글 뉴스스탠드 등 모든 포털사이트와 더불어 페이스북에서 독보적인 기사를 공급하는 인터넷신문사입니다. 갈수록 커지는 SNS 트래픽 영향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위키트리는 국내는 물론 위키트리 유럽지사에서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등 글로벌에디션을 발행해 해외 시장으로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위키트리는 유튜브 시대를 맞아 자체 영상 제작 및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운영하면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한 영향력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위키트리는 지금까지 축적된 SNS 상의 뉴스 서비스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SNS에 가장 알맞는 주제와 형식을 담은 심도 있는 경제/산업 분야의 뉴스를 생산해 국내는 물론 해외 독자들께 광범위하게 전파할 것입니다.

국내 종합지와 경제지에서 경력을 쌓은 위키트리 산업 전문데스크와 함께 위키트리의 도약을 선도할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모집요강>

1. 모집 대상

    부문: 전자, 자동차, 항공/물류, 철강/조선/중공업, 에너지/화학, 유통, 건설부동산

    대상: 각 부문 국내 언론사 산업부 취재경력 2년 이상의 경력기자

2. 전형절차: 1차 서류전형 → 2차 면접전형(실무면접 및 임원면접)

    서류 접수 : 2018. 5. 17(목) ~ 5. 31(목)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18. 6. 1(금) 예정

    2차 면접 일시 : 1차 서류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3. 제출서류

- 이력서(연락처 및 지원 부문 명기)

- 경력기술서 및 자소서 1부(출입처 중심으로)

- 기명 기획기사 3건 이상

- 경력증명서 및 최종학교 졸업증명서는 면접 시 제출

4. 지원방법 이메일 접수: recruit@wikitree.co.kr

◈ 문의 사항은 본사 경영복지지원팀(☏02-3789-8900, recruit@wikitree.co.kr) 으로 문의 바랍니다.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