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두 라이벌(?)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

2018-05-21 15:10

add remove print link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인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서울시 미세먼지 대책부터 태극기 집회까지 직접 이야기 한다.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두 라이벌(?) 에게 보내는 영상편지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요?

문재인 정부 1주년 평가

문재인 정부는 소통하기 위해서 굉장히 노력하고 있고, 그 것에 대해서는 굉장히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위원장까지 맡았는데, 젊은이들 실업률은 사상 최악으로 올라가고 있다. 일자리 부분에서는 상당히 실패다. 걱정이 많다.

홍준표 대표 막말 논란에 대해

홍대표는 여러 가지로 사람이 좀 직선적이고 이야기를 막 해 버리는 스타일이다.

둘이 있을 때는 조금 조심해서 이야기를 한다. 조금씩 완화되긴 하지만 사람 스타일을 고치기는 쉽지 않다.

선거 치러야 하는 후보들 입장에서는 조금 곤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장점도 있다. 말 자체를 짧게, 그러면서도 정곡을 팍팍 찌르는데 그런 걸 보고 시원하다는 사람도 있다. 본인이 앞으로 더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

태극기 집회와 자유민주주의

(질문)자유한국당에서 국가 안보를 굉장히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시는데, 국정 운영에 대한 중요한 서류를 사인(私人)인 최순실씨가 볼 수 있게 했다는 것은 그 어떤 범죄보다도 중하게 받을 수 있지 않습니까?

지금 드루킹이라고 해서 여러 가지가 문재인 대통령과 관계됐다는 게 나온다. 그렇다고 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탄핵 돼서 감옥가야 되나?

드루킹이라는 것 자체가 대선과 관련이 있고, 여론을 조작한 점, 그런 점에서 김경수 의원 등 관계가 많이 되어있다. 최순실 이상으로 엄청나게 많은 범죄적 행위가 있다. 그렇다고 해서 대통령을 바로 탄핵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보고 있다.

태극기 집회는 요즘엔 나가지 않는다. 앞으로 가야 될 필요가 있을 때는 간다.

태극기 집회를 가는 것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태극기 집회에 참가하시는 분들이 연세는 많이 들었지만 나라를 사랑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사랑하는 분들이 많다. 태극기 집회 자체를 마치 불순하다고 볼 수는 없다.

서울시장 후보 공약은?

서울시에 재개발 재건축 하는 곳이 400군데가 있다. 확실하게 바로 도장 찍어드리겠다.

시민의 혈세, 세금을 아끼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게 시간을 아끼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민원들을 공무원들이 시간 끌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다 해결해 드릴 수 있게 하겠다.

그리고..박원순 시장&안철수 후보에게 보내는 영상편지(feat.미세먼지, 재개발)

home 박정민 기자 story@wikitree.co.kr